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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aeyimpact Mar 25. 2021

100% 비건 뷰티 밀크 메이크업 Milk makeup

뉴욕의 쿨한 클린 앤 비건 뷰티 브랜드 밀크 메이크업 Milk makeu

CONTENTS

1. WHO?

2. 쿨한 클린 앤 비건 뷰티, 밀크 메이크업 Milk makeup

(1) WHY

(2) HOW

(3) WHAT

3. 영상


WHO?

- 쿨한 클린 뷰티 & 비건 100% 브랜드에 대해 궁금한 취업준비생과 업계 종사자  

- 밀크 메이크업(Milk makeup) 브랜드에 대해서 궁금하거나 사용하는 분들


SUMMARY 

- Milk makeup 밀크 메이크업 브랜드는 뉴욕의 문화를 반영한 쿨한 클린 & 비건 뷰티 브랜드입니다.

- 현재 주요하게 흐르는 트렌드를 빠르게 적용하는 문화와 감성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 지속 가능함과 비건 100% 뷰티 브랜드가   있도록 브랜드, 상품과 마케팅  전방위적으로 노력하고 진화하는 중입니다.


WHY?

@milkmakeup

Live your look.

밀크 스튜디오와 밀크 에이전시에서 문화적인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밀크 메이크업


미국에서 대표적인 비건 뷰티 브랜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Milk makeup(밀크 메이크업)’ 브랜드를 꼽습니다. 밀크 메이크업을 한 번이라도 마주한 분이라면, 브랜드의 볼드한 로고와 독특한 패키징, 브랜드 메시지 ‘Live your look’ 등에서 강렬한 인상을 받으셨을 겁니다. 이유는, 브랜드가 만들어진 스토리에 있습니다.


밀크 메이크업의 파운더 Rassi는 1996년 뉴욕의 황무지였던 웨스트 스트리트 14에 위치한 건물에 사진 스튜디오 ‘밀크 스튜디오’를 오픈했습니다.  이 공간은 상업적인 사진작가와 디자이너들의 허브 공간이 되었고, 신흥 디자이너를 위한 쇼케이스인 메이드 패션 위크를 여는 곳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그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밀크 에이전시’를 오픈했습니다. 밀크 스튜디오를 통해 많은 패션 브랜드를 촬영하고, 밀크 에이전시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를 만들면서 커뮤니티와 문화라는 영감을 담아 뉴욕 시민들을 위한 쿨한 클린 뷰티 브랜드 ‘밀크 메이크업’을 론칭했습니다. 개인적인 스타일과 실험으로 자기표현의 궁극적인 형태로 밀크 메이크업을 선택하라는 ‘live your look’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HOW?

@marieclaire


밀크 메이크업 브랜드는 론칭한 지 6개월 만에 세포라(Sephora) 매장 100개,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50개 매장으로 확장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밀크 메이크업은 전통적인 화장품 브랜드의 방식이 아닌, 유통사인 ‘세포라’를 먼저 찾아가 콘셉트를 이야기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GOOD INGREDIENTS. EPIC PAYOFF.


화장품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파운더는 약점을 오히려 강점으로 이용했습니다. 신선한 발상으로 브랜드를 만들어갔습니다. 일단 소비자들이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쉽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성분 100개 정도를 블랙리스트로 정리해두고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고 소비자들에게 알립니다. 밀크 메이크업을 알리는데 패키징이 한몫을 했는데요. 은을 특징적으로 넣어 메이크업 제품의 변색을 막거나, 손대지 않고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스틱 타입의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Cruelty-Free. Paraben-Free. 100% Vegan.


@milkmakeup


밀크 메이크업은 100% 비건 브랜드로,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이나 부산물을 함유하지 않다고 합니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있음을 강조하며, 중국에 수출하지 않은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하려면 반드시 동물실험을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다른 접근, 디테일한 고객 여정 설계


기존에 뷰티 브랜드가 하는 마케팅과도 정반대로 했습니다. 이미 사회적인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보다는, 잠재력이 있고 상대적으로 긴밀하고 열정적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했습니다. 그들은 매월 15명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고, 수치로는 1년 사이 217% 성장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밀크 메이크업은 콘텐츠가 풍부하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또, 웹사이트에 접속한 소비자들이 구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설계했습니다. 파트너 매장인 세포라와 어반 아웃피터스와 함께 전략을 세워 오프라인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경험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도록 민첩하게 운영합니다.


WHAT?


SUNSHINE SKIN TINT BROAD SPECTRUM SPF 30 SUNSCREEN

선샤인 스킨 틴트 브로드 스펙트럼 SPF 30 선스크린


@milkmakeup


보통 화장품 브랜드사에서는 3월부터 선제품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밀크 메이크업도 최근 선제품인 ‘선샤인 스킨 틴트 브로드 스펙트럼’ 제품을 메인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제품의 키워드로 #클린포뮬러, #크루얼티프리 #파라벤프리, #비건, #실리콘프리 #글루텐프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제품 키워드만 봐도 브랜드가 내세우려는 트렌드 가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총 14가지의 컬러를 보유하고 올리브에서 추출한 스쿠알란 성분을 넣어 수분감을 전달합니다. 선스크린에는 산호초를 위험하게 하는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패키징은 밀폐용기로 시간이 지나도 안정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펌핑 타입이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제일 인상적인 건, 리필 카트리지인데요. 리필 카트리지로 플라스틱 폐기물의 66 %를 줄이고 원래와 같은 양의 포뮬러를 보관하고 롤러 볼을 쉽게 교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가능성을 계속 고민하고, 진화하는 쿨한 클린 뷰티 밀크 메이크업의 내일이 기대가 됩니다.


영상

https://youtu.be/7-k6nAoNqNc


@ref.

https://www.milkmakeup.com/vegan-milk-moisturizer.html?cgid=skincare-moisturizer#start=1

https://www.marieclaire.co.uk/beauty/make-up/milk-makeup-649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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