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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태그바이 TAGby Jun 21. 2023

인플루언서 섭외 DM 작성법 및 템플릿

 인플루언서는 하루에도 여러 번 자신의 SNS 계정을 들여다보는 특성이 있어서 DM(Direct Message) 연락으로 섭외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마케팅 대행사 3년 차 대리의 회신율이 좋았던 DM 작성법과 실제 사용하고 있는 양식을 공유합니다.


회신율이 좋은 DM 작성법


1. 친근한 개인화 메시지   

인플루언서의 이름이나 계정명을 사용해 보세요. 불특정 다수에게 대량으로 발송하는 메시지가 아닌 개인적인 제안으로 인식시키면 회신율이 높았습니다.


왜 인플루언와 협업하고 싶은지 어필해 보세요. 이전에 포스팅한 콘텐츠를 칭찬하고 언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활동과 연관 지어 구체적인 사항을 언급하는 광고주에게 훨씬 높은 호감도를 가집니다. 중요한 점은 특정 게시물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댓글 한번 달아본 적 없는데 “오래전부터 눈여겨보았다” 같은 두루뭉술한 거짓말은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친근한 접근을 위해 가벼운 말투를 사용하지만 전문성은 유지하세요. 친구 관계가 아닌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2. 브랜드 소개   

첫 줄에 본인이 누구인지, 어떤 브랜드인지 소개해 보세요. 특정 제품의 스펙, 사양보다는 이용할 경우 어떤 이점이 있는지, 브랜드의 가치와 어떤 스토리를 가졌는지,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초점을 맞춰 소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인플루언서의 대중적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일치하는 점을 어필해 보세요. 인플루언서들은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가 자신의 이미지 또는 SNS 무드와 얼마나 잘 맞는지 검토해 보고 광고를 결정해요. 브랜드의 특정 제품이 왜 그들과 완벽하게 어울리는지 설명해 주면 인플루언서의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3. 짧은 메시지   

인플루언서는 하루에 수십 통이 넘는 DM을 받습니다. 간결한 메시지로 보내면 상대방의 시간을 존중하고 수많은 DM 중 우리의 메시지를 끝까지 읽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상 또는 협업을 통해 기대하는 이점 등의 중요한 내용은 글머리 기호나 번호가 매겨진 목록을 사용하여 강조할 수 있습니다.


4. 행동 유도   

제안을 받고 수락하려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참여 의향이 있으시다면 O월 O일까지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와 같이 안내하여 답장을 유도할 수 있고, 설문조사 링크를 삽입하여 캠페인 참여에 필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DM 템플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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