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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태그바이 TAGby Mar 26. 2024

카페 바이럴 마케팅 시작부터 알려드려요 - 1편

영향력 높은 카페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태그바이 감자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비용 대비 가장 빠르게 확산 시키고, 세밀한 타겟 층을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페 마케팅인데요, '카페 바이럴'이라고도 하죠.



카페 바이럴이란?

►  짧은 기간내 입소문을 불러 일으켜 브랜드 제품 & 서비스의 홍보와 잠재고객의 구매전환을 발생시키는 네이버 카페 마케팅을 '카페 바이럴' 이라고 부릅니다.



카페 글을 활용한 입소문 마케팅!




카페 바이럴 예시
카페 바이럴 글 예시




위 글을 예시로 보면, 이벤트 내용과 연계하여 광고하는 서비스를 언급하고 있고, 댓글을 통해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서비스 & 이벤트 내용을 추가 언급하면서 이벤트와 서비스에 대한 자연스러운 홍보를 진행하고 있을 것을 알 수 있어요.




영향력 높은 카페 선정 방법



캠페인의 KPI (핵심 성과지표, 무엇을 성과의 근거로 볼 것인가?)와 마케팅 방향, 타겟 등을 설정했다면,

그에 맞는 카페를 찾아야겠죠?




네이버 카페 메인



자사 제품이 무엇인지? 혹은 제품의 주요 타겟층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별/지역별 맞춤형 카페를 찾아야 합니다.


카테고리를 설정 했다면, 영향력이 높은 카페를 찾아봐야 하는데요,


멤버 수, 게시글 수 확인


조회수, 댓글수 확인



� 카페의 영향력을 확인하는 5가지 지표



* 카페 멤버 수가 얼마나 많은지 - 확산

* 게시글 수가 얼마나 많은지 - 활성

* 멤버들의 게시글 발행량이 많은지 - 관심도

* 조회수가 높은지 - 주제선정

* 댓글수는 많은지 - 참여도




위 지표를 활용하여 영향력 높은 카페를 선정해주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오늘은 바이럴을 진행하고 싶은 카페의 리스트를 선정하는 방법을 공유 드려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카페 바이럴 2편에서는 카페 선정 이후 실무 진행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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