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인플루언서를 활용해도 바이럴이 안될까..3가지 성공전략을 알려드려요.
인플루언서가 우리 제품을 홍보하는데도 왜 바이럴이 안될까?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바이럴 마케팅할 때 아래 내용을 꼭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태그바이 지미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 성공 전략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첫째, 우리 브랜드와 핏(Fit)이 잘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핏이 잘 맞는다는 것은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와 우리 브랜드 컨셉이 연관성이 있고, 인플루언서의 성향이 우리 브랜드 타깃 고객의 성향과 매우 유사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인플루언서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도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 신뢰를 구축하고 브랜드의 마케팅 목표를 명화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검색엔진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입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인플루언서가 우리 브랜드를 홍보한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어야 효과적인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선별은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랜드와 관련성이 높고, 타깃 고객에게 실제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선택해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내용: 우리 브랜드 카테고리나 컨셉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주 게시하는지 살펴보세요.
도달 수와 참여율: 인플루언서가 게시물을 업로드했을 때, 실제로 몇 명에게 도달되고 있으며, 좋아요나 댓글 등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게시물에 참여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팔로워 분석: 우리 브랜드가 타깃하는 고객층이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고 있는지 분석해보세요.
인플루언서 별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되는지, 팔로워는 어떤 사람들인지 인플루언서에게 요청하여 받을 수는 있지만, 번거롭고 쉽지 않습니다.
태그바이와 같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올인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소구점과 인플루언서가 콘텐츠 스토리를 어떻게 풀어나가는지, 두 개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야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에 앞서 신제품 홍보, 이벤트 진행 등의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인플루언서에게 원하는 결과와 기대하는 역할을 분명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DM, 문자 등 텍스트 형태로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유선 통화와 같이 구두로 전달하는 경우에는 기록이 남지 않아 소통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표, 이미지 등을 포함한 문서로 작성된 가이드를 전달하는 것이 명확한 의사 전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와 자주 연락하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 건의 광고 문의와 제안을 받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일정을 제대로 체크하지 못하거나, 광고주의 중요한 요구사항을 놓치는 경우가 자주 일어납니다. 인플루언서에게 자주 연락하며 진행 상황을 잘 체크해준다면, 차질없는 캠페인을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잘 하기 위해서는 타겟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이 검색할 확률이 높은 키워드를 정리해보고, 블랙키위 등 키워드 분석 서비스에서 검색량을 분석해보셔야 합니다.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 위주로 차근차근 하나씩 콘텐츠 작업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인플루언서에게 선정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상위 노출 알고리즘을 준수하여 콘텐츠를 제작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계정을 키우는 과정에서 SNS 채널별 알고리즘에 대해 많이 연구하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상위 노출 성과 분석은 키워드 별로 포스팅 성과를 측정해주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인플루언서와 잘 소통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략에 대해 공유 드렸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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