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medy Jan 20. 2022

배우자 기도, 1.5

네, 주님


하나님, 나는 해낼 것입니다. 내 안에 있는, 부모로부터 온, 나의 family of origin으로 부터 온 악습관들을 나는 끊어낼 것입니다. 올바른 관계, 사랑으로 이겨는 관계를 이룰 수 있도록, 나의 물려받은 죄와 배운 죄들이 이것들을 해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나는 해낼 것입니다. 온전한 관계, 끝끝내 이겨내는 관계, 하나로 이어진 관계, 두 사람이 하나가 되는 진리를 시행하는 관계를 나는 해낼 것입니다. 


주님, 나는 자유로울 것입니다. 나를 묶고 있는 가족과의 죄에서 떠나, 하나님이 만들어 주실, 약속하신 가정을 만드려 노력할 것입니다. 두려움과 숫자와 통계에서 벗어나, 나는 주 안에서 자유로울 것입니다. 못한다는 생각에서, 안된다는 지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울 것입니다. 나를 묶어서 죄와 함께 걸어가게 만드는 그 모든 것들로부터 나는 자유로울 것입니다. 


주님, 나는 참을 것입니다. 이해할 수 없고, 답답하고, 짜증나고, 어렵고, 두렵고, 화나고, 억울해도, 나는 참을 것입니다. 인내만이 결실을 얻음을 믿습니다. 내가 배운 것이 옳음을 믿습니다. 이것이 영원하지 않음을 믿습니다. 믿으매 참을 것입니다. 옳은 것은 당신이요, 방법은 지식이라는 것을 믿고 참을 것입니다. 분노는 의를 이루지 못함을 깨닫게 하셨으니 참을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시는 것은 변화이지 합리화가 아닌 것을 보았으니 나는 참을 것 입니다. 


예수님, 나는 의지할 것입니다. 나를 상처주는 말들을 쉬이 내뱉는 저들 앞에서, 나는 당신을 의지할 것입니다. 저들은 모르나 나는 아는 주님을 의지할 것입니다. 나에게 약속하신 주님을 의지할 것입니다. 의지할 곳이 없게 하신 당신을 의지할 것입니다. 나 역시 상처줄 말 한마디 뱉고 싶을 때, 나는 당신의 빛나는 눈을 의지할 것입니다. 나를 위해 못박히신 그 손과, 끝끝내 걸어가신 그 길들을 의지할 것입니다. 나의 아픔을 이해해주시고, 끝날까지 함께하여 결국에는 뵐 당신을 나는 의지할 것입니다. 


하나님, 나는 앞으로 나아가기를 두려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너무나 많은 시간을 타인에게 쏟았습니다. 당신이 나 자신에게 쓰라 하신 시간조차 아까워 다른 사람을 위해서 라는 말로, 변하기 두려워하는 마음을 숨겨왔음을 고백합니다. 그러니 나는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저들이 옳다하는 것이 아닌, 내가 배운 그대로만 행하겠습니다. 


주님, 나는 기다릴 것입니다. 내가 아직 고쳐지지 못했고, 배우지 못했으니, 배우자를 기다릴 것입니다. 찾아나서지 않고, 쓸데없는 관계를 맺지 않으며, 나는 그저 기다릴 것입니다. 그때, 주님이 말씀하신 그 모습으로, 눈부시게 아름답게 올 그녀를 나는 기다릴 것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아닌, 나를, 우리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을 작지만 아름다운 모습으로 나는 기다릴 것입니다. 


예수님, 나는 바라볼 것입니다. 당신이 나와 함께함에 경험했던 모든 약속과 기적들을 바라볼 것입니다. 회복은 늘 불가능해 보이지만, 언제나 해내셨던 당신을 바라볼 것입니다. 나를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을 회복시키셨던 것 처럼, 나를 통해서 나를 회복시키시는 당신을 바라볼 것입니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셨던, 그 불가능들 가운데 기어이 나를 높혀주셨던 당신을 바라볼 것입니다. 드리는 영광 받지 않고 되려 이 작은 자에게 그 영광을 받게 하신 당신을 나는 바라볼 것입니다. 


하나님,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약속하셨기에,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여주셨기에,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이라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에도, 끝끝내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으실 당신을 알기에, 나 역시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기하고 싶은 나의 마음도 포기치 않고 싶은 나의 마음도 존중해 주실 당신이니, 나는 기어이 포기치 아니할 것입니다. 


하나님, 나는 해낼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 서로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그 사람을 만난 후에, 나는 이 기록들을 얼싸안고 한없이 울 것입니다. 그때의 그 벅찬 감정을 위해서, 그때의 그 감동을 위해서, 나는 오로지 온전히 이뤄낼 것입니다. 새하얀 옷을 입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때, 그 벅찬 감정에 당신을 찬양할 것입니다. 맞습니다. 나는 해낼 것입니다. 옳습니다. 나는 이뤄낼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며 예언하고 기도하였습니다.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배우자 기도,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