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Sep 26.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 동해시민대합창

98. 브런치스토리 매거진 글소풍

지역문화박람회 ‘동해시민대합창’ 초청

10.20(금)~22(일)까지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묵호여객선터미널과 논골담길 묵호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 개최를 축하하는 <동해시민대합창>을 개최합니다.

<K_컬처 뿌리를 만나다>를 슬로건으로 개최하는 동해시민합창단의 주인공들은 아마추어 동해시민 100여 명이며 동해를 방문하는 전국의 문화가족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합니다.  <동해시민합창단>의 <대합창>은 국민이 좋아하는 노래를 엄선해서 싱어롱 형태로 다 함께 합창하는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동쪽나라 동해 묵호로 합창 여행 오세요

2023 지역문화박람회 IN 동해가 개최되는 따뜻한 이웃, 동쪽나라 동해 묵호로 싱어롱 시민대합창 문화여행을 떠나세요. 다양한 K_컬처의 뿌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소멸되지 않는 복제할 수 없는 고유한 한국의 지역문화를 만나세요

다음은 유재민 회장과 인터뷰 내용입니다. Q_동해시민대합창 공연 일정을 알려주세요

일시 : 10.21(토) 11:00 묵호여객선터미널

일시 : 10.21(토) 13:00 묵호등대(싱어롱)

Q_ 동해시민합창단을 소개해 주세요

동해시민합창단은 동해시민 누구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2023.3월에 창단하였고 "혼자보다는 함께하면 행복해져요"라는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창단하였습니다. 시민합창단은 2022.10.7 동해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 강원해양문화대축전 공연에 프로젝트 합창단 참여를 계기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공연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 본격 창단하게 되었습니다.

Q_ 출연진은 어떻게 되나요

금번 공연은 제1회 정기연주회로 <함께 노래하면 행복해져요> 개최됩니다. 출연진 100명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합창 5곡, 중창 4곡, 독창 3곡 등으로 초청팀은 동해색소폰앙상블, 너나들이 플루트앙상블 등입니다.

Q_ 지도 선생님은?

성악가 김창렬선생님(현 음악교사)이며 매주 1회 동해문화원에서 야학으로 가장 쉽게 배우는 합창 노래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Q_ 향후 계획?

누구라도 시민이면 함께하는 합창단을 구성하여 동해시민 100인 합창단으로 시를 대표하는 자율적 시민합창단으로 각종행사. 참여 및 각종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문화예술 합창 분야 저변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야학으로 연습중인 합창단, 사진_조연섭
강원문화대축전 출연(2022.11) 사진_조연섭
매거진의 이전글 동해로 농악명인들이 모이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