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테크M Sep 01. 2020

SKT, 재규어랜드로버 차량 전용 T맵 서비스 나온다

SK텔레콤은 첨단 운전자 시스템과 카 커넥티비티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T맵 서비스를 개발, 재규어랜드로버 국내 모든 신차에 탑재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에 적용되는 서비스에는 차량내 커넥티비티 및 인포테인먼트 환경에 최적화된 SKT 카 커넥티비티를 기반으로 차량 내 각종 시스템에 적용되는 T 맵 기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고정밀 지도와 재규어랜드로버 전기차 전용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016년 T맵 미러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난 2019년에는 T맵-누구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를 탑재하는 등 재규어랜드로버와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카 커넥티비티는 텔레매틱스와 인포테인먼트의 회선을 분리해서 제공한다. 기존 통합회선 서비스 대비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용 분석을 통한 개인화가 가능해 향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전용 서비스에 최신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을 적용, 재규어랜드로버 고객에게 커넥티비티 카 환경에서 최신 T 맵 정보를 제공한다.


T 맵 실시간 교통정보, 최신 검색 데이터 및 빠르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 등 기존 기능은 물론 전기차량을 위한 전용 충전소 정보, 현재 배터리 상태로 주행 가능한 최적 경로 안내 및 경로 상 충전소를 경유지로 자동 추가하는 전기차 전용 맞춤 기능도 추가로 제공한다.


양사는 향후 SK텔레콤의 5G 네트워크가 적용된 차량 환경 내에서 초고화질의 대용량 미디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단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당사 서비스의 우수성과 앞선 모빌리티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와의 초협력을 더욱 강화해 모빌리티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작성:

테크M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매거진의 이전글 [폴드2 언팩 D-1⑤] "애플 나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