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봐영] '도쿄 올림픽' 응원도 하고 경품도 받자!

by 테크M
86333_90012_2333.jpg 사진=픽사베이


"올해는 '집콕 올림픽' 즐기자!"


드디어 내일, 전 세계인의 축제가 시작된다. '2020 도쿄 하계올림픽'이 그 주인공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1년 미뤄지는 등 우여곡절 끝에 개막하지만, 올림픽 열기는 슬슬 달아오르는 모습이다. 이번 올림픽에는 양궁, 펜싱, 야구 등 29개 종목, 232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이 참여한다. 우리 국가대표팀은 금메달 7개 이상을 수확해 5회 연속 종합 10위권 기록을 노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 언제보다 '집콕' 관람이 중요한 미덕으로 자리잡을 터. '랜선 올림픽'을 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자가 나섰다. 네이버, 웨이브, U+모바일tv, 아프리카TV 등은 저마다의 색깔로 무장한 올림픽 중계를 내세우며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릴레이 응원 이벤트부터 승부예측 퀴즈쇼까지...이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며 '집콕' 올림픽에 활기를 더해보는 건 어떨까.


'도쿄 올림픽' 올해는 집에서 '랜선'으로 즐기자


올해 '도쿄 올림픽'은 총 4곳에서 온라인 중계를 진행한다. 먼저, 국내 1등 포털 '네이버'가 나선다. 네이버 스포츠는 '2020 도쿄 하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대표팀 소개 영상 등 특집 페이지도 열었다. 경기 생중계 및 주요 경기 다시보기(VOD) 콘텐츠를 네이버 스포츠에서 즐길 수 있다. 모바일과 PC의 특집 페이지에서 주요 경기 소식을 33개 종목별 이슈 카드와 스페셜 템플릿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86333_90013_251.png 사진=네이버스포츠 제공


누구나 하나쯤은 구독하는 동영상서비스(OTT)가 있는 시대다. 최근 가장 핫한 채널로 떠오른 OTT 사업자 중에서는 '웨이브'가 올림픽 중계권을 따냈다. 웨이브 이용자는 누구나 지상파방송 채널(KBS1, KBS2, MBC, SBS)의 생중계와 주요 경기 다시보기(VOD),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또 웨이브는 이용자들이 올림픽을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간 중 특별페이지도 이날 부터 열었다.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 받으면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올림픽을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에 도쿄 올림픽 특집관을 신설하고,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채널 7개를 한데 모아 서비스한다. 이용자들은 지상파 4개 채널(KBS1·KBS2·MBC·SBS)과 계열 PP 채널 3곳(KBS N스포츠, MBC 스포츠플러스, SBS 스포츠)에서 중계 편성 시간에 맞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86333_90036_1651.png 사진=웨이브 제공

개성 넘치는 중계를 원하는 당신은 '아프리카TV'를 선택하면 된다. 1인 미디어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프리카TV '편파중계'에서는 BJ(1인 미디어 진행자)가 나선다. 아프리카TV BJ로 활약 중인 박문성 해설위원(BJ 달수네라이브)과 BJ 감스트, 이주헌 해설위원(이스타이주헌), BJ 캐스터안 등 '스포츠 전문가', '현직 해설 위원', '인기 스포츠 중계 BJ'의 개성 넘치는 중계가 기다린다.


'릴레이 응원'부터 '승부예측 퀴즈쇼'까지 즐기자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다면 금상첨화일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집콕 올림픽을 풍성하게 만들어줄 이벤트도 여럿 대기 중이다.


응원도 하고 돈도 벌고 싶다면? '네이버'를 택하면 된다. 네이버는 '매일매일 응원 챌린지'와 승부예측 퀴즈쇼 '팀코리아 예측고사'를 진행한다. 응원에 따라 스탬프와 올림픽 포인트를 증정하고, 미션 성공 시에는 네이버페이가 지급된다. 또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원을 소개한 영상 콘텐츠와 각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생중계를 시청 중 실시간으로 응원할 수 있는 경기별 라이브톡 기능도 지원한다.


86333_90037_1711.jpg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스포츠 콘텐츠를 많이 많이 보고 싶은 당신은 '웨이브'를 추천한다. 실시간 중계채널과 클립 영상은 물론 웨이브가 보유한 스포츠 예능, 드라마, 영화 프로그램들을 모아볼 수 있다. 현재 '나가자! #스포츠 예능', '싸우자! #스포츠 영화', '이기자! #스포츠 드라마' 등 코너가 열렸다. '편먹고 공치리' 등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도 볼 수 있다. 올림픽 출전 선수가 출연한 예능 및 다큐멘터리, 인터뷰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금메달의 기운을 모아 '금'을 경품으로 쏘는 곳도 있다. U+모바일tv에서는 '언택트 안전 응원 이벤트', '하이라이트 시청 이벤트' 등을 열고 이에 동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순금 1돈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올림픽 개막을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한다고 전했다.


86333_90038_1722.jpg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올림픽의 감동을 마구 마구 다른 사람과 나누고 싶은 당신에게는 '아프리카TV'가 있다. 양방향 소통 채널인 '아프리카TV'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되는 올림픽 공식 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팀 올림픽 최종 순위 맞추기, 최종 획득 금메달 개수 맞추기, 구기 종목(축구, 야구, 배구, 핸드볼) 승부 예측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혁신가들의 놀이터, 테크M에서 관련 정보 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죽은 연애세포도 살려내는 달달 로맨스물 모음.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