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안구의 테크수다 Oct 22. 2020

메그 휘트먼과 제프리 카첸버그의 퀴비는 왜 실패했을까

퀴비 경영진 회사 정리 사내 메일 발송

[번역 : 네이버 파파고]

원문 : https://www.businessinsider.com/quibi-offers-a-profound-apology-as-it-shuts-down-2020-10

퀴비는 직원들과 투자자들에게 '심오한 사과'를 제공하는 침울한 편지에서 왜 실패했는지를 밝힌다.

메그 휘트먼과 제프리 카첸버그는 28일 직원과 투자자들에게 '진짜 사과'를 했다.


퀴비가 불과 6개월 만에 문을 닫는다고 회사 측이 12일 밝혔다.


창업자 제프리 카첸버그와 멕 휘트먼 최고경영자(CEO)가 공문을 통해 직원과 투자자에게 '진짜 사과'를 했다.

편지에는 "Quibi가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특히 두 가지 이유 중 하나는 아이디어 자체가 독립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당화할 만큼 강력하지 못했기 때문이거나 우리의 타이밍 때문이었습니다."


퀴비가 6개월 만에 문을 닫는 가운데 창업자 제프리 카첸버그와 멕 휘트먼 최고경영자(CEO)가 직원과 투자자들에게 공개 사과를 하고 있다.


드림웍스의 공동창업자 캣젠버그와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의 전 CEO 휘트먼은 28일 공개서한을 통해 퀴비가 문을 닫고 있다고 밝혔다.


편지에는 "Quibi는 큰 생각이었고 우리보다 더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없었다"고 적혀 있었다. "우리의 실패는 노력의 부족 때문이 아니라,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선택권을 고려했고, 소진했다."


이 편지는 카첸베르크와 휘트먼이 두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한 퀴비의 궁극적인 실패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이다.


편지에는 "Quibi가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특히 두 가지 이유 중 하나는 아이디어 자체가 독립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당화할 만큼 강력하지 못했기 때문이거나 우리의 타이밍 때문이었습니다."


Katzenberg와 Whitman은 그들이 Quibi를 떠내려가게 하기 위해 "모든 우리의 선택권을 다 잃었다"고 썼다. 그 편지에는 그들이 앞으로 몇 달 동안 회사의 자산에 필요한 구매자를 찾으려고 할 것이라고 쓰여 있었다.


카첸버그와 휘트먼은 "이제 남은 것은 여러분을 실망시킨 데 대한 깊은 사과와, 궁극적으로 여러분을 실망시킨 데 대한 사과"라고 썼다.


편지 전문


Quibi를 믿고 이 사업을 가능케 한 직원, 투자자, 파트너에게 보내는 공개서한 -


우리는 다음 세대의 스토리텔링을 창조하자는 아이디어로 시작했는데, 여러분 덕분에 우리는 퀴비가 상상했던 최고의 버전을 만들어 전달할 수 있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사업을 접고 그것의 콘텐츠와 기술 자산을 팔려고 한다고 발표한다는 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퀴비는 큰 생각이었고 우리보다 그것을 성공시키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우리의 실패는 노력의 부족 때문이 아니었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선택권을 고려했고, 소진했다.


그 결과가 우리 중 어느 누구도 바라지 않았지만, 우리는 많은 것을 성취했고 재능 있는 퀴비 팀이 지난 2년 동안 이 사업에 쏟아부은 피와 땀과 눈물을 가지고 무엇을 만들어냈는지 매우 자랑스럽다.


대본부터 스크린까지 혁신을 위해 할리우드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들에게 문을 열었고 그 결과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는 콘텐츠였다. 우리는 엔지니어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라고 도전했고, 엔지니어들은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리고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10명의 광고주들과 함께했다. 그들은 그들의 브랜드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열렬히 받아들였다.


임직원의 헌신과 헌신, 투자자와 파트너로부터 받은 지원으로 모바일 우선 프리미엄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형태를 만들었다.


그러나 퀴비는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 아마도 두 가지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독립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당화할 만큼 아이디어 자체가 강력하지 않았기 때문이거나 또는 우리의 타이밍 때문이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결코 알 수 없을 것이지만 우리는 그것이 두 개의 조합이 되어 왔다고 의심한다. 대유행 중에 창업을 하는 상황은 우리가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것이지만 다른 기업들은 이러한 전례 없는 도전들에 직면했고 그것을 통해 그들의 길을 찾았다.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까지 오게 된 거야 기업가로서 우리의 본능은 항상 피벗을 하고, 특히 현금 활주로가 남아 있을 때, 돌을 던지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써버렸다고 느낀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마지못해 사업을 접고, 주주들에게 현금을 돌려주고, 동료들에게 은혜로 작별을 고하는 어려운 결정에 이르게 되었다. 우리는 우리가 싸우지 않고 이 아이디어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우리가 퀴비를 출시했을 때 목표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새로운 범주의 단형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비록 퀴비가 독립 기업으로서 성공하기 위한 상황은 아니었지만, 우리 팀은 우리가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많은 것들을 성취했고, 우리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기반 기술 플랫폼 양면에서 우리가 만들어 낸 수상 경력과 혁신적 작업에 대해 엄청나게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우리는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이 귀중한 자산에 대한 구매자를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매일 일어나 지금까지 모인 팀 중에서 가장 놀랍고 열정적인 팀과 함께 일하러 오는 것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우리는 헐리우드와 실리콘 밸리의 최고의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었던 비범한 파트너십을 영원히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이제 남은 것은, 당신을 실망시킨 것에 대해, 그리고 궁극적으로, 당신을 실망시킨 것에 대해 심오한 사과를 하는 것이다. 우리와 함께 있어준 것에 대해, 그리고 우리를 위해, 모든 단계에 대해 감사할 수 없다.


제프리 캣젠버그와 멕 휘트먼

keyword
작가의 이전글 MS, 영구적으로 재택 근무 허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