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안구의 테크수다 Dec 31. 2020

GA 4 : 미래 분석에 대한 비전

새로운 Google Analytics는 AI 기반 인사이트를 추가

지난 10월 구글이 Google Analytics 버전 4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설명한 글이 있어 뒤늦게 나마 구글 번역기를 돌려 공유한다.


원문 링크 : https://searchengineland.com/google-analytics-4-adds-new-integrations-with-ads-ai-powered-insights-and-predictions-342048?fbclid=IwAR2vqyKmsDjou9jPOoGWXL5KBHIWbotvjf8EGwTWaKoyOMHrBJ093_gVOc4


Google 웹 로그 분석 4라고하는 최신 버전의 Google 웹 분석 플랫폼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속성 유형에는 확장 된 예측 통계, Google Ads와의 긴밀한 통합, 교차 기기 측정 기능 및보다 세분화 된 데이터 제어가 포함됩니다.


New reports within Google Analytics 4. Image: Google.


수요일에 발표 된 이번 릴리스는 2019년에 출시 된 앱 + 웹 속성의 확장 및 브랜드 변경이며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넘어서 진화하는 첫 번째 주요 단계입니다.


새로운 AI 기반 인사이트 및 예측. 애널리틱스에서 머신 러닝 기반 인사이트를 한동안 사용할 수 있었지만 Google 애널리틱스 4로 이동하는 새로운 인사이트와 예측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 급증과 같은 데이터 트렌드를 마케터에게 자동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An example of predictive metrics in Google Analytics 4. Image: Google.

이 기술은 이탈률과 특정 고객 부문에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수익과 같은 결과를 예측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이 미래에 취할 수있는 조치를 예측하고 가치가 높은 잠재 고객에게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읽기 : 예측 마케팅 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Google Ads와 더 깊은 잠재 고객 통합. 마케터는 웹과 앱을 통해 방문자로부터 오디언스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에서 수행 한 작업으로 인해 잠재 고객 목록에 대한 자격이 있고 앱 내에서 구매를 완료하여 목록에서 제외 된 경우 목록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자가 광고로 재 타겟팅되지 않습니다.


또한 Google Analytics 4는 인앱 및 웹에서 발생하는 YouTube 참여보기의 작업을보고합니다.


고객 라이프 사이클 프레임보고. Analytics 4와 Universal Analytics의 가장 두드러진 차이점 중 하나는 보고서가 구성되는 방식입니다.


Google Analytics 그룹 제품 관리자 인 Russell Ketchum은 Search Engine Land에 "앱 + 웹 베타에 있던 모든 보고서를 재구성하고 몇 가지 추가 사항을 추가했으며 이제는 고객 라이프 사이클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보고서는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여정의 특정 측면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획득 보고서에서 어떤 채널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있는지 확인한 다음 참여 및 유지 보고서를 사용하여 이러한 고객이 취하는 행동과 전환 후 계속 유지되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Analytics 환경은 마케팅 담당자에게 고객이 여러 장치 및 채널에서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방식에 대한보다 완전한보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마케터는 자신의 사용자 ID를 제공하거나 Google 신호를 사용하여보고 및 광고 타겟팅을 위해 여러 기기에서 사용자를 중복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코드없는 이벤트 추적. 확장된 코드리스 기능을 사용하면 마케팅 담당자가 Google 태그에서 코드를 추가하거나 이벤트 추적을 설정하지 않고도 페이지 스크롤 또는 동영상 재생과 같은 중요한 온 사이트와 인앱 액션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내에서 이벤트 추적에는 지연 시간을 포함하는 추가 처리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데이터는 다음 날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다 세분화 된 사용자 데이터 제어. Analytics 4에는 광고주가 GDPR 및 CCPA와 같은 데이터 규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되는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의 모드는 분석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하는 사이트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모드는 분석 및 광고에 대한 별도의 동의 옵트 인을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의 이전 버전에서 이러한 수준의 세분화없이 고객이 확인한 것은 단순히 분석 도매를 제외하는 것이므로 해당 사용자에게 Analytics 제품의 가치는 없었습니다." 케첨이 말했다.


Creating a data deletion request within Google Analytics 4. Image: Google.


데이터 삭제 기능도 향상되어 기업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데이터를 제거하지 않고도 사용자의 삭제 요청을 준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에는 비즈니스가 제거하려는 데이터를 확인할 수있는 미리보기 모드도 포함됩니다.


쿠키없는 미래의 분석. 타사 쿠키가 단계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Google은 데이터 희소성이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데이터 격차를 채우기 위해 머신 러닝에 의존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혼합 된 데이터 세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벤트 데이터는 있지만 반드시 연관된 사용자 식별자는 아닙니다. Ketchum은 데이터에 모두 차이가있을 것이며 이는 모든 측정 제공 업체에 해당 될 것입니다.”라고 Ketchum은 덧붙였습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다양한 분석 모드를 지원하기 위해 기계 학습 모델링을 사용할 것입니다. "


"우리는 사용자 분석 측면을 덜 강조하지만 행동에 더 중점을 둘 수있는 다양한 모드를 가질 수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예로 제시했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이유. 새로운 Google Analytics 4 속성은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보다 완전한 교차 채널보기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를 예측 마케팅 기능과 함께 사용하여 마케터에게 더 많은 정보와 이러한 통찰력에 따라 행동 할 수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새 속성을 설정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 4가 기본 옵션이됩니다. 이전 버전 인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Google은 사이트 소유자가 두 가지 속성 유형을 모두 설정하고 동시에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새로운 기능 개발은 GA4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커즈360]


#googleanalytics #ga #cuz360 #digitalmarketing #data #bigdata 


작가의 이전글 Magic Quadrant for MMH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