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channel Marketing Hub
Gartner는 MMH(Multichannel Marketing Hub) 자료가 있길래 네이버 파파고를 통해 번역하고 붙어넣었다.
https://www.gartner.com/doc/reprints?id=1-1Z1TYSSQ&ct=200518&st=sg
시장 정의와 설명
MMH는 여러 채널에 걸친 고객 부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하고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정의한다. 여기에는 웹사이트, 모바일, 소셜, 다이렉트 메일, 콜 센터, 디지털 광고 및 이메일이 포함된다. 또한 MMH 기능은 B2B 및 B2C 환경 모두에서 판매를 위한 영업 기회와 마케팅 오퍼의 통합으로 확장될 수 있다.
추가 정의:
기본적인 멀티채널 마케팅 기능에는 고객 프로파일 관리, 세분화, 캠페인 및 메시지 작성, 캠페인 워크플로우, 캠페인 및 메시지 실행을 위한 입증된 기능과 지원이 포함된다.
멀티채널 마케팅 기능은 통합 멀티채널 마케팅 솔루션의 일부로 웹 및 이메일 마케팅, 모바일 및 소셜 마케팅, 다이렉트 메일 및 프로그램 광고 엔드포인트를 통한 캠페인 및 커뮤니케이션의 생성과 실행을 지원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멀티채널 마케팅은 스마트 스피커 등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예시하는 영상, 매장 내(판매 시점 단말기,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등), 사물인터넷(IoT) 등의 채널을 통해 마케팅 프로세스를 확장한다.
고급 멀티채널 마케팅 기능에는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환경 모두에서 개인화, 콘텐츠 관리, 이벤트 트리거링 및 실시간 오퍼 관리가 포함된다. 고급 분석 기능을 통해 고객 레벨 데이터 및 분석은 물론 예측 분석 및 고객 여정 분석과 같은 모델링 지원
Figure 1.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Marketing Hu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