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Jul 10. 2024

연인과 애정 지수 높이는 데이트 명소 국내 여행지

벚꽃과 바다, 지역을 대표하는 낭만적인 국내 여행지

이월드 벚꽃 풍경 / 사진=_minekoo 인스타그램


국내 곳곳에서 아기자기한 봄꽃이 개화하면서 낭만적인 분위기가 피어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실내 위주로 데이트하던 연인들도 피크닉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4월에 경치를 감상하며 로맨틱한 순간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호숫가에서 흩날리는 벚꽃 비를 맞으며 걷고, 노을 진 황홀한 해변가에서 연인과 행복한 추억을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1. 보리나라 학원농장 고창 청보리밭

보리나라 축제 풍경 / 사진=nita_tpic 인스타그램


◆ 전북 고창군 공음면 예전리 469-1

◆ 063-564-9897

◆ 고창 청보리밭 유채꽃 축제 기간

◆ 2024.04.20.토 - 2024.05.12.일


보리나라 학원농장에는 화강암으로 된 분지가 있는데 그 위로 봄이 되면 유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납니다. 매년 4월부터 고창 대표 축제 <청보리 유채꽃 축제>가 개최되는 곳으로 한국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보리의 생육 기간 중 가장 산뜻한 순간인 청보리의 초록빛과 유채꽃의 노랑빛이 조화를 이루게 되는데요. 제주 부럽지 않은 절경이 펼쳐집니다.


풍경 외에도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이 열려 다채롭게 즐길 수 있고 데이트 코스 외에도 아이와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2. 벽초지수목원

벽초지수목원 꽃의 정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 매일 AM 09:30 - PM 18:00

◆ 0507-1421-2022

◆ 추천 코스 : 여왕의 정원 - 하경원 - 말리성의 문 - 말리성의 가든 - 아폴론 가든 - 체플돔 - 파주의 아치 - 비움의 길 - 느림의 정원 - 깨달음의 정원 - 벽초지 - 무심교 - 연화원 - 주목나무 정원

◆ 성인 10,5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cj.co.kr/


벽초지수목원은 알록달록한 봄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파주는 다른 지역보다 봄꽃이 늦게 피기 때문에 초반에 꽃구경을 놓친 분들도 4월 중순 이후 방문하면 올해 봄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한국적인 공간과 유럽풍 테마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 익숙하고도 이국적인 풍경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부지에 800종 이상의 국내외 식물과 조각상, 조형물, 포토스팟이 다양하게 준비된 파주 대표 나들이 명소입니다.


3. 운여해변

운여해변 풍경 / 사진= d_._0on 인스타그램


◆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535-57

◆ 태고의 자연을 간직한 해변

◆ 인기 캠핑장 낙조 풍경 명소

◆ 소나무가 식재된 방파제


운여해변은 찬란한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사람이 붐비지 않아 한적하게 구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곳에는 또 다른 명소 솔섬도 있는데, 일렬로 늘어선 울창한 나무가 물결 위로 비치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합니다.


운여해변 주변으로 캠핑 장소가 있어 아침부터 밤까지 달라지는 하늘과 바다의 색감, 주변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쏟아질 듯 밤하늘을 눈부시게 꽉 채우는 은하수 명소이기도 해 사진사들의 명당으로도 통합니다.


4. 이월드

이월드 야경 전경 / 사진=인스타그램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

◆ 매일 AM 10:00 - PM 22:00

◆ 070-7549-8112

◆ 인스타그램에서 더욱 생동감있는 사진을 확인하세요!


이월드는 대구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입니다. 현재 블라썸 피크닉을 진행 중이며 4월 7일까지 개최됩니다. 벚꽃테라스, 빨간 2층 버스, 라라카페, 민트 클래식카, 페스티브 마켓, 회전목마, 토피어리 광장 등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3 타워를 향하는 길목에 따라 피어난 수백 그루의 벚나무 터널을 산책하고, 벚꽃 구경을 하며 놀이기구를 타고, 포토스팟 빨간 2층 버스와 벚꽃 앞에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몰이 시작되면 블라썸 피크닉의 하이라이트가 시작되는데, 벚꽃 로드를 따라 무지갯빛 조명이 펼쳐져 황홀한 분홍빛 야경이 연출됩니다.


5. 렛츠런파크 서울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길 야경 / 사진=인스타그램


◆ 경기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 벚꽃야경 2024.03.29.금 - 2024.04.21.일

◆ 매일 AM 11:00 - PM 21:00

◆ 1566-3333

◆ 성인 2,000원

◆ 더 많은 풍경을 인스타그램에서 구경하세요!


렛츠런파크 서울은 잘 알려진 벚꽃 명소로 매년 봄이 되면 벚꽃 축제가 개최되는 여행지입니다. 4월 21일까지 <벚꽃 야경 - The Miracle Night>라는 주제로 축제가 진행됩니다.


100여 그루가 심어진 벚꽃길을 산책할 수 있고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우아한 분위기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멋진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4월의 데이트코스로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달콤하고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은 건 당연한 일입니다.


포근하게 풀린 날씨에 이곳을 방문하면 사랑이 더 깊어질 것입니다. 꽃이 다 지기 전 이 아름다움을 함께 즐겨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