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Jul 30. 2024

인기 있는 서울 피크닉 명소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여행이 가능한 서울 서초구 가볼 만한 곳

양재천 벚꽃 풍경 / 사진=hyeonini_ 인스타그램


서초구는 나들이 가기 좋은 명소가 가득해 봄 데이트 여행지로 추천해 드리는 도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프랑스인이 거주하는 서래마을이 유명한 이곳은 매력적인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아름답고 웅장한 인공 섬,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가득한 지하상가 고투몰,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볼 수 있는 예술의전당, 화려한 야경을 뽐내는 무지개 분수까지. 주말에 피크닉 떠나고 싶은 매혹적인 서초구 필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양재천 생태공원

양재천 벚꽃 다리 / 사진=hyeonini_ 인스타그램


◆ 서울 서초구 바우뫼로12길 40 서초문화예술공원

◆ 서울 벚꽃 명소

◆ 봄나들이 산책로

◆ 다양한 포토존 보유


양재천 생태공원은 강남구 영동2교에서 탄천 합류부까지 3.5km에 걸쳐 조성된 드넓은 공원으로 다양한 체육시설, 산책로, 휴식 공간, 돌다리,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와 풀이 공원 속 숲을 이루고, 새와 물고기들이 서식해 다양한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시민들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밤이 되면 은은한 조명이 공원 전체를 비추어 아름다운 야경을 선보입니다. 봄이 되면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자연 포토스팟이 형성됩니다.


2. 몽마르뜨 공원

몽마르뜨 공원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서초구 반포동 산59-1

◆ 예술과 낭만이 가득한 공원

◆ 02-2155-6860

◆ 벚꽃 명소, 데이트 코스 추천


이곳은 인근 서래마을 위쪽에 조성된 공원으로 프랑스인들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거주하고 있어 공원의 이름을 <몽마르뜨>라 명명하였습니다. 몽마르뜨 공원은 프랑스 예술가들이 남긴 조형 예술작품과 시가 가득한 예술과 낭만의 명소입니다.


폴 고갱, 파블로 피카소, 빈센트 반 고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인 예술가들의 흉상 조형물, 놀이터 시설, 체육 시설이 있고 벚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봄이면 곳곳에 분홍빛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곳입니다.


3. 매헌시민의숲

매헌시민의 숲 벚꽃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서초구 매헌로 99

◆ 02-575-3895

◆ 우리나라 최초 숲 테마 공원

◆ 88 올림픽을 앞두고 1986년 공원으로 조성


매헌시민의 숲은 우리나라 최초 숲을 테마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도심 속 울창한 숲을 이루는 독특하고 색다른 곳입니다. 88 올림픽을 앞둔 당시 서울의 관문인 양재 톨게이트 주변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1986년 공원으로 조성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변으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어린이놀이터, 편의시설, 잔디, 바닥분수가 있어 포근한 날씨에 나들이 가기 좋습니다. 사계절 풍성한 숲의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4. 헌인릉

헌인릉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서초구 헌인릉길 34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02-445-0347

◆ 대인 1,000원 / 지역주민 500원 / 청소년·경로·장애인·유공자 우대 무료 


헌인릉은 조선 제3대 임금 태종과 왕비의 능인 헌릉과 제23대 임금 순조와 순원왕후를 합장한 무덤으로 1970년 사적으로 지정된 문화재입니다. 조선 초기의 왕릉과 후기의 왕릉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을 울창한 나무가 숲을 이루어 주변을 산책하듯 거닐며 힐링할 수 있고, 음력 설마다 전통 민속놀이마당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왕릉 지킴이의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5. 서래섬

서래섬 석양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02-3780-0541

◆ 봄에는 벚꽃·유채꽃 명소, 가을에는 메밀꽃 축제

◆ 황홀한 일몰뷰 여행지


서래섬은 동작대교와 반포대교 사이에 조성된 작은 인공 섬으로 강변에 자리 잡고 있어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환상적인 석양을 볼 수 있고 반포 한강공원과 연결돼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봄이 되면 벚꽃, 유채꽃, 수양버들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장관을 이루고 물 흐름이 느긋하고 수온이 높은 편으로 낚시꾼들을 위한 낚시 전용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당일치기로 피크닉 떠나기 좋은 서울 서초구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수도에서 멀지 않고 가까운 편이라 평일에 산책하고 집에서 푹 쉬기 좋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좋고, 연인과의 로맨틱한 여행지로도 추천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션뷰부터 숲뷰까지! 제주 서귀포 전망 맛집 카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