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Aug 05. 2024

충남 당진 가볼 만한 곳 BEST 5

충남 당진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

군자정 봄 풍경 / 사진=imbc011 인스타그램


충청남도 당진은 다양한 벚꽃 명소가 즐비한 여행지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감성 가득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당진은 가족 여행지,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화려한 꽃들이 수놓아진 장소, 성스러운 역사적인 곳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당진은 봄철에 꼭 방문해야 할 명소가 많습니다.


1. 합덕제

합덕제 유채꽃 풍경 / 사진=yeoyu_roi 인스타그램


◆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리 395

◆ 지역 봄꽃 명소

◆ 통일신라·조선 3대 저수지

◆ 1989년 충청남도 기념물 지정


합덕제는 통일신라시대 말기에 견훤이 처음 축조한 저수지로 전해지며, 1989년 4월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는 농경지로 변해 제방만 원형으로 남아있지만, 저수지에는 연꽃이 풍부하게 떠올라 여름에는 고아한 아름다움을 자아냅니다. 


2017년에는 국제관개배수위원회가 '세계 관개 시설물 유산'으로 등재하기도 했습니다. 봄철에는 벚꽃과 함께 어우러진 연못의 풍경이 일품입니다. 합덕제는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당진의 대표적인 명소로 손꼽힙니다.



2. 당진천

당진천 봄 풍경 / 사진=hahapark1010 인스타그램


◆ 충남 당진시 채운동

◆ 4천 그루 벚꽃길 산책 명소

◆ 당진 시내를 가로지르는 하천

◆ 또 다른 명칭 <당진천(唐津川)>, <수청천(水淸川)>


당진천은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며, 2024년에는 4월 13일과 14일에 개최됩니다. 벚꽃 로드를 따라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당진천 주변에는 노란 개나리와 다양한 야생화들도 피어나, 연인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벚꽃과 개나리가 어우러진 풍경은 사진 찍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3. 골정지

골정지 풍경 / 사진=kimvo97 인스타그램


◆ 충남 당진시 면천로 714

◆ 당진 봄꽃 명소

◆ 가족 나들이 여행지

◆ 옛 명칭 <벽골지>


골정지는 봄이 되면 벚꽃, 진달래, 목련 등 다양한 봄꽃이 피어나 많은 시민들이 방문합니다. 이곳의 옛 명칭은 '벽골지'로, 향교 근처에 위치해 있어 '향교지'로도 불립니다. 


주변에는 건곤일초정이 있는데, 이는 1800년 연암 박지원에 의해 건립된 초가지붕의 정자로, 고즈넉한 풍광을 자랑합니다. 일제강점기에 없어졌다가 2006년 당진시가 복원하여 당시의 풍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골정지는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4. 군자정

군자정 연못 풍경 / 사진=tae_hun77 인스타그램


◆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 조선 후기에 세워진 정자

◆ 1992년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지정

◆ 주변 명소 연못 군자당(君子塘)


군자정은 천연기념물 제551호로 지정된 면천 은행나무 동쪽에 자리한 정자입니다. 1803년 면천 군수 유한재가 객사 옆에 군자지를 건설하고 연못 안에 작은 섬을 만들어 정자를 지었습니다. 


이후 허물어졌다가 1959년 면천 복씨 종친회장 복진구가 복원하였으며, 1993년 당진군에서 문화유적 제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푸른 연꽃이 피어나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군자정은 봄과 여름에 특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5. 카페 피어라

카페 피어라 청보리밭 / 사진=인스타그램


◆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대덕로 502-24

◆ 매일 AM 10:30 - PM 20:00

◆ 0507-1492-9900

◆ 봄꽃·청보리밭 명소


카페 피어라는 논과 밭으로 둘러싸인 대형 카페로, 갤러리 전시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진에서도 보기 드문 대형 카페로, 야외 테라스 뒤로는 대규모 경작지가 펼쳐져 있어 봄과 여름에는 초록색으로 물든 청보리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리 통창으로 된 카페 내부에서는 어느 자리에서나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맛있는 디저트와 멋진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카페 피어라는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장소입니다.



충남 당진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과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봄철에는 특히 벚꽃이 만개하여 사랑하는 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역사와 자연,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당진에서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며, 사랑도 깊어지는 여행을 즐겨보세요. 이번 봄, 당진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서울 동작구 인정 받은 맛집 5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