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Oct 23. 2024

환상적인 뷰를 볼수 있는 최고의 비행기 좌석 선택법

목적지에 따라 달라지는 좌석 선택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외여행을 떠날 때 비행기 좌석을 예매할텐데요. 여행을 떠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설래이지만 이를 더욱 증폭해줄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환상적인 창밖뷰를 보면서 여행을 간다면 어떨까요?


비행 시간 동안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는 여행의 시작을 더욱 설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목적지별로 비행기에서 최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좌석 선택 팁을 소개합니다.



일본 여행의 매력적인 풍경 감상

제주 바다뷰 왼쪽 좌석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본으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후지산의 장엄한 모습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좌측 창가 좌석을 선택하세요. 도쿄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경우, 이륙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후지산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맑은 날씨라면 그 아름다움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또한, 제주에서 부산이나 대구로 이동하는 항공편에서는 좌측 창가에서 한라산 백록담의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럽 여행 중 하늘에서의 특별한 경험

에펠탑뷰 좌석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유럽으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비행 중에 놓칠 수 없는 경관들이 있습니다. 런던으로 향하는 항공편에서는 착륙 전에 에펠탑과 파리 시내의 전경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좌측 창가 좌석을 추천합니다.


또한, 미주 동부에서 출발하는 야간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우측 창가 좌석에서 오로라를 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대한항공의 KE086편은 오로라 관측으로 유명한 항공편 중 하나입니다.


중동과 동남아에서의 자연과 도시의 조화

비행기 오른쪽 창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부다비나 두바이로 향하는 항공편에서는 좌측 창가에서 히말라야산맥의 웅장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동남아에서 돌아오는 항공편에서는 우측 창가에서 대만의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 간사이행 비행기의 우측 창가에서는 세토나이카이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펼쳐집니다.



후지산뷰 좌석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비행기 좌석 선택은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여행의 품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특별한 경관은 여행의 시작과 끝을 더욱 기억에 남게 만들어 줍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미리 좌석을 선택하여 하늘에서의 특별한 풍경을 놓치지 마세요. 기상 조건에 따라 항상 같은 풍경을 볼 수는 없지만, 올바른 좌석 선택은 그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이번 연휴, 하늘에서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잊지 못할 여행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방문하면 절정의 단풍을 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