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중 일본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사실 11월과 4월입니다. 이 두 달 모두 일본의 여름 관광 성수기를 벗어나, 연중 다른 계절에는 볼 수 없는 경관을 나타냅니다.
11월의 가을은 조금 선선한 날씨를 보이지만, 일본을 여행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은 여전히 쾌적하며, 여름 성수기보다 강수량이 적습니다.
4월은 일본의 벚꽃 시즌이지만 교토와 나라와 같은 일본 전역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을 끌어들인다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일본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뚜렷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름은 덥고 습하며 겨울은 시원합니다. 봄과 가을의 날씨는 그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일본을 여행하기 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 중 하나는 일 년 내내 기온과 기상 조건에 큰 변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기후는 지역마저도 크게 다릅니다. 북쪽의 시원하고 습한 온대 기후인 홋카이도부터 남쪽의 야에야마 제도의 따뜻한 열대우림까지 다양합니다.
여기에 쓰나미, 태풍,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할 수 있는 현실적인 가능성까지 더해지면 일본을 언제 방문할지 선택하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운지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본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데 참고될만한 계절 날씨와 축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봄은 3월에서 5월 사이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3월이 되면 일본 전역의 기온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일본 북부의 이른 봄은 여전히 시원합니다. 반면에 남쪽은 온화한 따뜻함을 되찾기 시작합니다.
<봄 축제 및 휴일>
골든위크: 4월 하순부터 5월 상순
쇼와의 날: 4월 29일
제헌절: 5월 3일
식목일: 5월 4일
어린이날: 5월 5일
일본의 여름은 6월부터 8월까지입니다. 여름은 일본에서 가장 덥고 습한 계절입니다. 해외 관광객들에게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이지만 여름은 이 나라를 방문하기에 가장 적합한 계절이 아닙니다.
특히 6월은 연중 비가 가장 많이 오는 시기 중 하나이며, 덥고 습한 날씨에 여행을 한다면 시원한 산악 등반 등을 추천합니다.
여름에 일본을 방문한다면 여름철부터 태풍 시즌이 시작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일본의 태풍 시즌은 일반적으로 7월부터 10월까지이지만 대부분의 태풍은 8월과 9월 사이에 일본을 강타합니다.
<여름 축제 및 휴일>
기온 마츠리(교토)
텐진 마츠리(오사카)
네부타 마츠리(아오모리)
아와오도리(淡大通)
일본의 가을은 9월부터 11월까지입니다. 가을이 되면 일본 전역의 기온은 여름의 극심한 더위에서 벗어나 안정되기 시작합니다.
가을은 야외 활동을 즐기기 위해 일본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쉴 수 있고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 덕분에 가을은 일본에서 하이킹을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또한 후지산을 가장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봄과 마찬가지로 여행용 백팩에 가벼운 재킷과 가벼운 스웨터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킹을 계획하고 있다면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하이킹 신발 한 켤레를 챙겨보세요!
<가을 축제 및 휴일>
기치조지 가을 축제
키시와다 단지리 마츠리
삿포로 가을 축제
나가사키 쿤치 축제
지다이 마츠리
구라마 불축제
일본의 겨울은 12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예상대로 겨울은 일본에서 가장 춥고 건조한 계절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홋카이도 여행이 인기인데 이곳은 겨울철 일본 최북단 섬에 정기적으로 눈이 내리기 때문에 일본 최고의 스키와 스노보드를 포함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 입는 실내복 외에도 겨울철에는 일본 대부분의 지역에서 따뜻한 외투와 따뜻한 스웨터가 필요합니다. 방수가 되거나 양털 등의 기능성이 있는 두꺼운 재킷을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에는 2월 11일에 열리는 일본의 국경일인 건국절과 2월 23일 또는 24일에 열리는 천황 탄신일 등 몇 가지 국경일도 있습니다.
<겨울 축제 및 휴일>
노자와 온천 도소진 마츠리
삿포로 눈축제
오타루 눈빛의 길 축제
나가사키 등불 축제
전반적으로 일본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은 11월이나 4월로 알려졌지만, 겨울 시즌 일본의 홋카이도 여행은 여전히 인기가 뜨겁습니다.
홋카이도 여행은 SNS에서도 핫하지만 겨울 스포츠 매니아들은 매년 방문할 정도로 겨울철 선호하는 여행지이며, 눈이 잘 오지 않는 아랫 지방 사람들도 눈이 소복이 쌓인 삿포로 지역과 오타루 지역을 여행하는 것은 로망이라고 합니다.
4월과 11월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단풍이 절정인 시기이지만, 수많은 인파와 높은 여행비를 생각하여 본인에게 맞는 여행 계획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