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유네스코도 인정"부모님과 가기 좋은 무료 여행지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국내 명소

by telltrip
Top100_Travels1.jpg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SNS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주왕산국립공원이 2025~2026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그 특별함을 인정받았습니다.


두 곳 모두 웅장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65세 이상 방문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Top100_Travels2.jpg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SNS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시아에서 가장 넓은 산림수목원(5,179ha)으로, 희귀 식물과 멸종위기종을 보호하는 공간입니다.


입구에 위치한 진입광장에서는 사계절 푸른 상록수와 다양한 조형물이 어우러져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백두산 호랑이 서식지로, 자연 속에서 호랑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Top100_Travels3.jpg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SNS


운영 시간: 9시~17시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 5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봉화군민 및 다문화 가정 50% 할인)

무료 입장 대상: 만 65세 이상, 만 6세 이하,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수급자 등

주차: 무료


청송 주왕산국립공원

Top100_Travels4.jpg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북 청송군에 위치한 주왕산국립공원은 거대한 암봉과 깊은 계곡이 어우러진 곳으로, 한국 3대 암산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신라 시대에는 ‘석병산’으로 불리다가 통일신라 시대부터 현재의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1972년 관광지로 지정된 후 1976년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주왕산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도 인정받았습니다.


이곳에는 대표적인 명소인 용추폭포, 용연폭포, 절골계곡 등이 있으며,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Top100_Travels5.jpg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왕산은 다양한 등산 코스를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숙련된 등산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왕산 자락에 위치한 주산지는 안개가 피어오르는 아침 풍경으로 유명해 많은 여행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Top100_Travels6.jpg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번 겨울,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를 방문해 자연과 교감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특히 65세 이상 방문객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힐링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번잡한 도시를 떠나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주왕산국립공원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힐링의 성지!"한국 관광에 선정된 웰니스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