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런 곳은 처음에요" 밤에 가장 아름다운 이색 명소

경남 통영시 신비로운 야경 명소

by telltrip
Tongyeong-mysterious-night-view-0.jpg 디피랑 웅장한 미디어아트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경남 통영시는 바다의 도시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며, 낮과 밤이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밤이 되면 환상적인 빛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명소들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과 감성적인 카페 ‘디피랑카페’는 통영의 밤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디피랑

Tongyeong-mysterious-night-view-1.jpg 디피랑 미디어아트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디피랑은 통영 남망산 조각공원에 위치한 디지털 테마파크로, 해가 지면 조각공원 전체가 화려한 미디어 아트로 변신하는 공간이다. 통영시가 조성한 이곳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감각적인 체험을 선사한다.


입구에서부터 펼쳐지는 디피랑의 미디어 쇼는 통영의 바다와 전설을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환상적인 빛의 연출이 돋보인다. 공원 곳곳에 배치된 조명과 미디어 아트 작품들은 밤이 되면 더욱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Tongyeong-mysterious-night-view-2.jpg 디피랑 미디어아트 걷기 여행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특히, 디피랑의 대표적인 포토존인 ‘빛의 터널’은 다채로운 색채와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방문객들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로 꼽힌다. 또한, 고요한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조명 쇼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디피랑카페

Tongyeong-mysterious-night-view-3.jpg 디피랑카페 오션뷰 앞마당 / 사진=인스타그램


디피랑에서의 빛과 예술 체험을 마친 후에는 근처에 위치한 ‘디피랑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앞마당 오후 바다’라는 뜻을 지닌 이곳은 통영의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카페로, 감성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전망이 돋보인다.


낮에는 따스한 햇살과 함께 여유로운 커피 타임을 즐길 수 있으며, 밤이 되면 은은한 조명과 함께 통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통영의 특산물을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를 제공하는데, 대표 메뉴로는 상큼한 감귤 에이드와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라떼가 인기다.

Tongyeong-mysterious-night-view-4.jpg 디피랑카페 디저트 / 사진=인스타그램


넓은 테라스에 앉아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을 즐기다 보면 하루의 피로가 자연스럽게 풀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카페 내부는 따뜻한 조명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Tongyeong-mysterious-night-view-5.jpg 디피랑카페 통영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송재근


통영은 낮에는 푸른 바다와 섬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밤에는 빛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야경을 선보이는 여행지다.


디피랑에서는 미디어 아트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으며, 디피랑카페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통영의 밤을 경험하며,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주말에 어디 갈지 고민 끝!" 가족 모두 행복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