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Mar 19. 2024

부드러운 봄 날씨에 방문하기 좋은 부산 여행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부산 봄 명소

삼락생태공원 벚꽃길 / 사진=ss_song._.2 인스타그램

부산은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해수욕장부터, 아기자기한 문화마을, 자연을 품은 공원, 아이들이 놀기좋은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여행객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곳곳에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고 열정과 여유가 공존하는 이곳에서 봄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푸릇푸릇한 새싹이 돋고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부산의 봄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이리

아이리 야외 좌석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금정구 땅곡길 94-1 아이리

◆ 매일 AM 11:00 - PM 19:30

◆ 0507-1335-4719

◆ 울창한 숲속 카페


아이리는 부산의 대형 카페로 울창한 숲속에서 운영하는 자연 친화적 장소입니다. 드넓은 부지에 현대적인 건물, 마당, 숲과 야생화, 허브가 가득해 사계절 방문해도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곳입니다.


숲 전체에 노란빛 알전구가 엮여 있어 해가 지면 낭만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날이 따뜻할 때는 야외 좌석이 만석일 만큼 인기가 있으며 거대한 기둥처럼 느껴지는 나무 기둥 옆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피톤치드를 마시며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만 한 곳이 없을 것입니다.


2. 을숙도 철새공원

을숙도 철새공원 풍경 / 사진=juuuyomi_ 인스타그램

◆ 부산 사하구 하단동 1209-1

◆ 051-209-2000

◆ 부산 자연 생태공원

◆ 봄 피크닉·산책 명소


을숙도 철새공원은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천연기념물인 철새가 자리 잡은 철새도래지입니다. 과거에 이곳은 분뇨처리장, 경작지, 준설토적치장, 쓰레기매립장으로 이용되어 기피되던 장소였습니다.


1999년 을숙도 생태공원으로 조성되고 2005년 습지 복원 사업이 완료되고 2009년 습지 기능이 개선되면서 식물과 야생동물이 살아가는 생태계의 보고가 되었습니다. 겨울철에는 철새들이 날아오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신평소공원

신평소공원 해안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기장군 일광읍 일광로 582-47

◆ 부산 드라이브 코스 명소

◆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

◆ 황홀한 해돋이 명소


신평소공원은 해안도로를 따라 푸른 하늘과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배 조형물 전망대와 백악기 시대를 살아간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신평소공원에 있는 퇴적암층에서 공룡 뼈 화석도 발견되었는데 9,000만 년 정도 된 목이 길고 네발로 걷는 용각류와 두 발로 걷는 조각류 공룡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하거나 드라이브하기에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이곳은 2010년 6월 준공되었으며 쉴 수 있는 정자와 볼거리가 가득한 갈맷길 트래킹 코스입니다.


4. 삼락생태공원

삼락생태공원 피크닉 / 사진=jinarang_sta 인스타그램

◆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46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51-303-0048

◆ 무료입장


삼락생태공원은 낙동강 좌우측으로 펼쳐진 드넓은 부지의 강변공원입니다. 날이 좋을 때면 어르신들이 나와 12종목의 운동을 즐기는 체육시설과 푸릇푸릇한 잔디광장, 소박한 멋의 야생화단지가 있는 곳입니다.


공원을 화사하게 물들이는 사계절 꽃동산, 아이들의 체험학습현장으로 제격인 자연학습장과 자연초지 및 습지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콘서트, 축제, 생활체육대회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려 시민들의 삶에 자연스레 녹아든 공간이기도 합니다.


5. 화명수목원

화명수목원 튤립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북구 산성로 299 부산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

◆ 매일 AM 09:00 - PM 17:00

◆ 051-362-0261

◆ 무료입장


화명수목원은 봄나들이 가기에 좋은 곳으로 알록달록한 튤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꽃과 나무를 사랑하는 자연 애호가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무척 넓은 부지인 이곳은 다양한 산책코스가 있으며 도시락을 싸 들고 피크닉 온 가족 여행객의 인기 관광지입니다. 화사하게 개화한 꽃구경을 통해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고 싶다면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봄이 찾아온 부산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따스한 봄바람과 푸릇푸릇한 녹음이 우거져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신선한 공기를 가득 들이마실 수 있는 여행지를 원한다면 이곳에서 특별한 매력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2024년 인생샷 건지는 전국 겹벚꽃 명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