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알려지면 안되는데.." 현지인도 숨긴 벚꽃 스팟 3곳

조용한 충북 음성 벚꽃 명소 3곳

by telltrip
eumseong-Spring-Outing-Spots1.jpg 음성 응천십리벚꽃길 / 사진=음성 공식 블로그 이민숙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벚꽃 시즌. 하지만 유명한 벚꽃 명소는 인파로 가득 차 여유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만약 조용한 벚꽃길을 걸으며 진짜 봄을 만끽하고 싶다면, 충북 음성군의 숨겨진 명소들을 주목해보세요.


생극면 응천십리벚꽃길

eumseong-Spring-Outing-Spots2.jpg 음성 3.5km 응천십리벚꽃길 / 사진=음성 공식 블로그 이민숙


충북 음성군 생극면에 위치한 응천십리벚꽃길은 총 3.5km에 걸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길입니다. 길 중간중간에 시비(詩碑)가 놓여 있어 꽃과 문장이 어우러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벚꽃 사이를 거닐며 자연스레 눈길이 닿는 시구절들은 걷는 내내 마치 한 편의 시 속에 있는 듯한 감정을 선사합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과 시의 문구가 어우러져 감성 충만한 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지 않아도 머릿속에 남을 만큼 길 자체가 한 폭의 그림입니다.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eumseong-Spring-Outing-Spots3.jpg 음성 감곡면 청미천 벚꽃길 / 사진=음성 공식 블로그 이민숙


감곡면 청미천을 따라 이어지는 벚꽃길은 물길을 따라 연이어 펼쳐진 벚꽃 터널이 압도적인 장관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밤에 빛을 발합니다.


해가 진 뒤 경관 조명이 점등되면, 낮과는 또 다른 몽환적인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분홍빛 조명이 물소리와 어우러진 벚꽃 터널을 걷다 보면, 마치 꿈속을 거니는 듯한 로맨틱한 분위기에 빠져듭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밤 산책을 즐기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맹동면 윗맹골수변공원

eumseong-Spring-Outing-Spots4.jpg 맹동면 윗맹골수변공원 / 사진=음성 공식블로그 이민숙


맹동면에 위치한 윗맹골수변공원은 화려한 조명도, 인스타그램에서 흔히 볼 법한 벚꽃 사진 스팟도 없는 곳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 소박함과 조용함 덕분에 진정한 ‘쉼’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수변 길을 천천히 걸으면, 바람에 흩날린 벚꽃잎이 물결 위로 살며시 내려앉습니다. 물소리와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은 복잡한 일상을 잊게 만들며, 마치 자연과 단둘이 있는 듯한 고요함을 선사합니다. 혼자서도 깊은 생각에 잠기기 좋은 곳입니다.



eumseong-Spring-Outing-Spots5.jpg 음성 응천십리벚꽃길 풍경 / 사진=음성 공식 블로그 이민숙


벚꽃 시즌에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 대신, 조용하고 여유로운 벚꽃 명소를 찾고 있다면 충북 음성군의 세 곳을 추천합니다. 올봄에는 인파에 치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어난 벚꽃길에서 진짜 봄을 느껴보세요. 사람들로부터 멀어질수록 자연과 가까워지는 특별한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12만 원 지원에 예약 폭주!" 자연 속 힐링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