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기억해야 할 경상도 장미 명소
경상도에는 의외로 많은 장미공원이 조성돼 있다는 것 아시나요? 봄이 되면 장미가 다채롭게 흐드러지게 피어나 곳곳이 멋진 포토존이 됩니다.
매년 보아도 질리지 않고 새로운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이곳은 가족여행, 우정 여행, 데이트코스로 제격인 장소입니다. 나홀로 떠나도 손색없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봄에 잊지 말고 꼭 방문해야 하는 경상도 장미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927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55-272-4501
◆ 세계 각국 다양한 장미 98여 종 식재
창원 장미공원은 경남 창원의 대표적인 꽃구경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장미 총 98여 종 2만 3천 본이 식재되어 있어 매년 봄이 되면 풍요로운 장미 들판이 펼쳐지는 곳이지요.
중앙에는 포토존으로 활용되는 큐피드 분수대와 화려한 장미 터널이 있습니다. 멋진 장미 탑과 밤을 황홀하게 비춰줄 조명, 장미 담장이 있어 낮과 밤을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포토존이 가득해 현지인도 자주 방문하는 지역 명소입니다.
◆ 부산 북구 화명동 2280
◆ 봄에 만개하는 장미공원
◆ 부산 북구 산책 명소
◆ 종종 프리마켓이 열리는 곳
장미원은 부산 목향장미 명소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장미의 계절인 5월에 가장 화려하게 피어나는 공원으로 도심 속에 자리 잡아 시민들의 아름다운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색상과 종류의 장미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어느 방향에서 사진을 촬영해도 멋진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연못과 분수도 운영돼 마치 유럽 화원에 방문한 듯한 감상을 선사합니다.
◆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03-4
◆ 포항 바다 근처에 위치한 장미공원
◆ 포항 대표적인 관광지
◆ 매년 <포항바다장미축제> 개최
영일대장미원은 포항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풍요로운 자연경관과 화려한 장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드넓은 공간에 조성된 이곳에는 다양한 테마 공간이 있어 사계절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40여 종의 장미꽃이 공원을 가득 채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차, 하트 조형물, 터널 등 포토존이 가득해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수많은 관광객으로 가득 차는 공원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장미 풍경을 배경으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대구 달서구 이곡동 1306-6
◆ 053-667-2856
◆ 대구 밤 산책 명소
◆ 매년 <대구 장미축제> 개최
이곡장미공원은 매년 <대구 장미축제>가 개최되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봄철 화사하게 피어나는 이곳은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아 연인이라면 한 번쯤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달서문화재단에서 개최하는 장미 축제는 축하공연, 거리예술공연도 이루어져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수준 높은 음악 감상도 가능합니다.
장미 터널, 장미 넝쿨, 장미 벽, 장미 담장 등 풍성한 장미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화려한 사진을 가득 남길 수 있습니다.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1137번길 89 진해보타닉뮤지엄 매표소
◆ 매일 AM 10:00 - PM 22:00
◆ 0507-1379-4337
◆ 평일 대인 6,000원 / 소인 3,000원 / 주말 대인 7,000원 / 소인 4,000원
진해보타닉뮤지엄은 사립수목원으로 봄이 되면 장미, 튤립, 벚꽃 등 다채로운 봄꽃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곳곳에서 향기로운 꽃향기가 흐르고 피톤치드 가득한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식물과 조경을 사랑하는 진해보타닉뮤지엄 대표가 수많은 사람과 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공유하기 위해 만든 공간입니다.
당장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목향장미가 특히 아름다워 SNS에서도 대단히 인기가 높아 봄철이 되면 방문 인증샷으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경상도를 화려하게 수놓는 장미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물감을 떨어뜨린 듯 다채로운 색감으로 빛나는 이곳은 시민들의 쉼터이자 여행객의 마음 안식처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올해 최고의 작품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