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Apr 29. 2024

SNS에서 핫한 국내 이색 빙수 맛집

보는 맛도 쏠쏠한 국내 이색 빙수

카페 루시드 딸기푸딩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한국은 디저트 왕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카페와 베이커리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식사 후 커피 및 디저트를 후식으로 먹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디저트 소비가 엄청난데요.


그중 SNS에서 핫하게 떠오르는 이색적인 디저트 맛집이 있습니다. 맛도 있는데 모양까지 독특해서 인싸라면 반드시 방문한다는 특별한 디저트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카페 루시드

카페 루시드 푸딩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 대구 중구 동성로4길 94

◆ 매일 PM 12:00 - PM 21:00 (정기휴무 수)

◆ 053-422-7020

◆ 대표메뉴 : 푸딩빙수


카페 루시드는 대구 동성로에 위치해 있으며 푸딩빙수의 원조입니다. 푸딩도 먹고 싶은데 시원한 빙수도 먹고 싶을 때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일석이조 메뉴입니다.


주말에는 한여름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인기가 있어 오픈런을 하거나 피크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한정수량으로 판매돼 되도록 빨리 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카페 루시드의 시그니처 푸딩빙수는 달달한 커스터드 크림 위에 탱글탱글한 푸딩이 올려져 있는데요. 우유 얼음 중간 부분에도 푸딩이 들어가 있어 입안 가득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피크닉키키

피크닉키키 삼척곰치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 강원 삼척시 테마타운길 53, 1층 피크닉키키

◆ 매일 AM 10:00 - PM 22:00 (정기휴무 화)

◆ 033-575-6599

◆ 대표메뉴 : 삼척곰치빙수


피크닉키키는 독특한 삼척 곰치 빙수를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삼척 해변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와이키키 해변에 있을법한 카페처럼 꾸며져 여름 감성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빙수 외에도 탄광마을빵도 인기입니다.


삼척 곰치 빙수는 쫀득한 인절미부터 먹은 뒤 흑임자와 함께 빙수를 드시면 됩니다. 취향껏 시리얼을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3. 무이무

무이무 철원오대쌀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 강원 철원군 갈말읍 명성로139번안길 3 무이무 카페

◆ 매일 AM 10:00 - PM 20:00

◆ 010-9620-3944

◆ 대표메뉴 : 철원오대쌀빙수


무이무는 독특한 빙수와 쫀득한 젤라또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철원 오대쌀이 듬뿍 들어간 오직 무이무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빙수로 바닥에 누룽지도 있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는 다채로운 디저트입니다.


오대쌀 빙수는 스테인리스 솥에 밥처럼 담겨 나오며 마지막까지 최대한 녹지 않고 시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종지에는 빙수 속 재료들이 들어있어 재미와 맛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습니다.


4. 무브모브

무브모브 알지빙 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56

◆ 매일 AM 08:00 - PM 22:00

◆ 0507-1377-0878

◆ 대표메뉴 : RGB-ING(알지빙)빙수


무브모브는 독특하면서 힙한 빙수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외부에는 포토존이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고 내부에도 예술작품과 미디어아트를 전시해 현대적인 갤러리에 방문한 듯한 감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곳은 동영상 확장자 mov를 모티브로 인테리어 했으며 커피 외에도 디저트, 미디어아트, 셀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곳의 독특한 메뉴 알지빙 빙수는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RGB 컬러 시럽을 치즈 큐브와 오레오가 숨어있는 눈꽃빙수에 뿌려 먹는 빙수입니다.


5. 카페몬지

카페몬지 머랭빙수 / 사진=인스타그램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65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5층 카페몬지

◆ 매일 AM 10:30 - PM 22:00

◆ 02-3449-5862

◆ 대표메뉴 : 머랭빙수


카페몬지는 독특한 감성의 머랭 빙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색메뉴이지만 맛이 좋아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겉은 부드러운 머랭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엄청나게 달기 때문에 달콤한 맛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해하실 디저트입니다. 머랭 안쪽에는 시칠리안 레몬 셔벗이 들어있어 극한의 단맛과 어우러져 독특한 하모니를 이루어냅니다.


힙하고 이색적인 빙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요즘은 평범한 비주얼의 빙수는 인기가 없지요. 화제가 되려면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끌 만큼 독특한 시그니처가 있어야 합니다.


이곳은 SNS에서도 인기를 끈 특별한 빙수입니다. 이색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니 사랑하는 이와 방문해서 눈과 입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트레킹 여행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