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자적 마실을 떠날 수 있는 서울 산책 명소
날씨가 따뜻한 기온에 접어들면서 밤낮으로 산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은 수많은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만큼 산책할 수 있는 장소도 많은데요.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거닐 수 있는 서울 산책 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혹은 홀로 볼거리 가득한 산책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 매일 AM 09:00 - PM 21:00 (정기휴무 월)
◆ 02-771-9951
◆ 조선시대 고종의 거처로 이용된 궁궐 <덕수궁>
덕수궁 돌담길은 연인들의 이야기가 담긴 곳으로 낭만적인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장소입니다. 돌로 만들어져 보기에도 독특하며 곳곳에 울창한 느티나무들이 즐비해 자연 속에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기존의 도로를 보행자 중심으로 재정비하면서 서울 산책 명소로 거듭난 곳입니다. 봄여름에는 푸릇푸릇함이,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이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단풍이 흐드러진 가을에는 차 없는 거리가 시행되기도 합니다.
◆ 서울 강동구 암사동 659-1
◆ 02-3780-0501
◆ 상수원 보호구역
◆ 산책 및 나들이 명소
광나루 한강공원은 장미가 흐드러지게 피어나 꽃구경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놀이터도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제격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이 조성되어 있어 낮에도 밤에도 산책하고 조깅하는 방문객들로 가득 차는 장소입니다.
뛰어난 야경 명소로도 손꼽히는 이곳에서 로즈가든과 모두의 놀이터를 천천히 둘러보다가 풍광 좋은 곳에 자리 잡아 피크닉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서울 구로구 오리로 1189
◆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명소
◆ 봄에 산책하기 좋은 곳
◆ 주변 명소 푸른수목원
항동철길은 약 6만 평 규모로 물길, 자연 지형, 저수지를 살려서 조성된 푸른수목원 옆에 있는 명소입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곳인 만큼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의 포토존은 오래된 철길과 철로 만든 정류장입니다.
55년간 원료 및 생산품 화물 수송을 담당했던 철도는 공장이 폐쇄되면서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가 몇 년 전부터 레트로 열풍이 전국을 휩쓸면서 리모델링해 나들이 핫플로 주목받게 된 곳입니다.
◆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 매일 생태숲 AM 05:30 - PM 21:30
◆ 매일 곤충식물원 AM 10:00 - PM 17:00 (정기휴무 월)
◆ 매일 나비정원 AM 10:00 - PM 17:00 (정기휴무 월)
◆ 02-460-2905
서울숲은 뚝섬에 조성된 시민공원으로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시민들에게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104종 42만 그루 나무가 식재돼 있고 한국 고유종이 대부분이어서 친숙한 멋을 자랑합니다.
총 5개의 테마로 조성되었고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자연 체험학습원, 한강수변공원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각광받는 곳입니다.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37길 35
◆ 매일 AM 11:00 - PM 20:00 (정기휴무 월)
◆ 02-324-6200
◆ 화장실, 예약
경의선책거리는 서울 산책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경의선 갤러리도 있어 구경하기 좋고, 곳곳에 조형물이 마련되어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경의선 숲길부터 한강까지 연결하는 보행로가 만들어질 예정으로 프로젝트 ‘홍대 레드로드’가 진행 중입니다. 경의선책거리를 걷다 보면 소소한 볼거리가 가득해 데이트 코스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산책하기 좋은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풍광과 재밌는 조형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 지루함 없는 산책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