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데이터가 알려주는 올해 최고의 축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인 파리 에펠탑, 인도 타지마할,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 멕시코 치첸이샤 등도 멋집니다. 하지만 휴가 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축제나 행사에 참여하거나 진귀한 자연 현상을 포착하는 것이든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럭셔리 글로벌 여행사인 쿠오니(Kuoni)는 ‘구글 데이터’를 사용해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와 여행지에서의 경험을 확인했고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세계 최고의 축제 TOP 10>
1. 미국, 맨해튼헨지(Manhattanhenge, USA)
2.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Venice Carnival, Italy)
3. 브라질, 리오 카니발(Rio Carnival, Brazil)
4. 멕시코, 망자의 날(Day of the Dead, Mexico)
5. 영국, 첼시 플라워 쇼(Chelsea Flower Show, UK)
6. 일본, 골든 위크(Golden Week, Japan)
7. 미국, 앨버커키 국제 벌룬축제
(Albuquerque International Balloon Fiesta, USA)
8. 핀란드, 라플란드의 오로라
(Northern Lights in Lapland, Finland)
9.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in Munich, Germany)
10. 일본, 오본 축제(Obon Festival, Japan)
<첫 번째 여행지>는 연간 130만 건 이상의 구글 검색이 있는 미국 ‘맨해튼 헨지(aka the Manhattan Solstice)’이며, 이는 일몰 동안 발생합니다. 뉴욕의 상징적인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매년 5월 28일부터 7월 13일까지 일어납니다.
태양은 하늘과 지면에서 낮기 때문에 반은 지면 아래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맨해튼 헨지를 볼 수 있는 곳은 14번가, 23번가, 34번가, 42번가, 57번가 이며, 튜더시티 고가도로 등에서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여행지>로는 120만 건 검색된 베니스 카니발이며, 중세부터 열린 10일간의 축제이며 정교한 의상과 행렬을 특징으로 합니다.
매년 초에 시작하며 베니스 카니발 파티 크루즈 등으로 카니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25년에는 2월 22일부터 3월 4일까지 베니스 카니발 축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세 번째 여행지>로, 70만 건 이상 검색된 브라질 리오 카니발이며, 수백만 명이 파티와 삼바 퍼레이드를 위해 거리로 몰려듭니다.
리오 카니발 역시 연초에 시작하며 세계에서 가장 큰 파티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색채로 가득 찬 거리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이들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망자의 날>은 올해 11월 2일 토요일에 진행되는데요. 영화 ‘코코’에서도 이 주제를 다뤄서 많은 이들이 멕시코의 축제를 알게 됐습니다.
전통적인 가족 축제이며 죽은 이를 기억하며 존중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멕시코에서 가장 중요한 축제이자 가톨릭 전통과 멕시코 신비주의가 혼합된 형태입니다.
<첼시 플라워 쇼>는 2024년 5월 21일부터 5월 25일까지 열립니다. 멋진 원예 전시로 전 세계 최고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정원 디자이너부터 식물 전문가, 플로리스트들이 모여 최첨단 정원과 꽃으로 영감을 줍니다.
<앨버커키 국제 벌룬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풍선 축제입니다. 2024년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총 9일간 열리며 앨버커키는 특별한 모양의 풍선으로 채워집니다. 풍선으로 가득 찬 하늘과 놀라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라플란드 오로라>는 핀란드 오로라 여행지로, 보통 8월 말부터 4월까지 가장 잘 보입니다. 하지만 라플란드에서는 1년에 약 200일 밤 또는 다른 모든 맑은 밤에 오로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로라를 헌팅할 확률은 북쪽으로 갈수록 좋아집니다.
<뮌헨의 옥토버페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 축제로 매년 약 600만 명의 사람들이 방문하며, 올해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됩니다.
<일본 골드 위크>는 일본의 3대 축제로 4월 29일, 5월 3일에서 5월 5일까지를 말합니다. 이 시기에는 일본인들은 여행을 떠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차, 공항, 관광 명소는 매우 붐빌 것입니다.
<일본의 오본 축제>는 올해 8월 13일부터 16일까지이며, 조상을 기념하기 위한 연례 불교 행사입니다. 등불은 조상의 영혼을 인도하기 위해 집 앞에 매달려 있고, 음식은 제단 위에 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