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May 13. 2024

태국 치앙마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경이로운 고대 도시 치앙마이를 즐길 수 있는 7가지 방법

왓 프라싱 사원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대 도시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장소이며, 수십 년 동안 방문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목적지입니다.


풍부한 문화, 자연, 아드레날린이 가득한 명소가 있으며, 2024년에 들어서면서, 이 매력적인 여행지는 고대 전통과 숨 막히는 풍경의 조화로 여행객들을 꾸준히 사로잡고 있습니다.


남톡 부아 통남 푸쳇시 국립공원 폭포 / 사진=wikipedia


<2024년 치앙마이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일 7가지>에 대한 것들을 모았습니다. 이 마법의 도시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현지의 전문 지식과 다년간의 경험으로 신중하게 큐레이팅했습니다.


울창한 산에서의 스릴 넘치는 모험부터 역사적인 구시가지 문화 체험에 이르기까지, 여기서 할 일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1.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의 정글 트레킹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정글 트레킹 투어 / 사진=chiang-mai-trekking


◆ Jungle Trekking in Doi Inthanon National Park


'태국의 지붕'으로 묘사된 ‘도이 인타논’은 태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며, 치앙마이에 있는 동안 꼭 방문해야 할 장소입니다. <태국 최고의 하이킹 장소>이며, 개인의 능력에 맞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트레킹과 산책로가 있습니다.


도이 인타논을 탐험하는 것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정글 트레킹 투어>인데요. 이것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경험이며, 국립공원을 트레킹하며 다양한 동식물, 계단식 폭포, 독특한 부족 마을을 볼 수 있고 숨 막히는 풍경에 경외심이 듭니다.


2. 코끼리 보호구역 체험

코끼리 보호구역 투어 / 사진=totoelephantsanctuary


◆ Elephant Sanctuary Experience


태국의 코끼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데요. 치앙마이에서 이 장엄한 코끼리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태국을 여행할 때 코끼리 보호구역을 방문하는 것은 많은 여행자의 버킷리스트에 있으며,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코끼리 보호구역이 있는데, 각각의 다른 보호구역은 먹이, 목욕, 자연 서식지에서 코끼리를 보호하기 위한 보존 노력을 배우는 것과 같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보낼 수 있든 몇 시간만 보내든, 요구 사항에 맞는 코끼리 투어가 있습니다. 또한 코끼리 보호구역 방문과 하이킹과 치앙마이의 유명한 그랜드 캐니언과 같은 다른 활동을 결합한 여러 투어가 있습니다.


3. 구시가지 사원 탐험

왓 프라탓 도이수텝 사원 / 사진=hotels


◆ Explore Old City Temples


치앙마이가 유명한 한 가지가 있다면, 도시의 수많은 사원일 것입니다. 태국 북부의 란나 왕국의 옛 수도인 치앙마이는 200개 이상의 사원의 본거지입니다. 도시에 있는 동안, 놀라운 고대 때의 경이로움을 탐험하여 치앙마이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만나보세요.


왓 프라싱(Wat Phra Singh), 왓 체디 루앙(Wat Chedi Luang), 왓 프라탓 도이수텝(Wat PhraThat Doi Suthep)은 도시의 역사적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4. 야시장 쇼핑

치앙마이 야시장 / 사진=hotels


◆ Night Markets Shopping


태국 야시장은 지역 문화의 큰 부분이며, 치앙마이의 야시장은 해가 지면 가장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치앙마이의 시장은 전통적인 수공예품부터 복잡하게 디자인된 직물에서 현대 미술품과 보석에 이르기까지, 노점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방문객들은 미로 같은 골목을 거닐며 태국 장인 정신과 창의성이 뛰어난 태피스트리(카펫)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야시장에는 단순한 쇼핑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맛있는 길거리 음식 등 팟타이부터 사태 꼬치와 생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5. 타이 쿠킹클래스

치앙마이 쿠킹클래스 / 사진=klook


◆ Thai Cooking Class


여행 중에 태국 음식과 사랑에 빠졌다면 현지 요리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집에 돌아와서 가장 좋아하는 태국 요리를 만드는 자신을 발견하면,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운 것에 감사할 것입니다.


치앙마이의 요리 수업은 태국 내 최고로 유명한데요. 참가자들은 들판에서 재료를 고르고 이용할 수 있는 것만 사용하여 태국 요리에 대해 배웁니다.


이는 가족과 친구들과 깊은 인상을 받고 태국의 음식 문화와 전통 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만든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6. 급류 래프팅

치앙마이 급류 래프팅 / 사진=chiangmaitraveller


◆ White water rafting


치앙마이의 급류 래프팅은 아드레날린 중독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자연의 길들지 않은 아름다움을 신나는 항해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급류 래프팅 경험함으로 잊을 수 없는 체험이 될 것입니다.


태국 북부의 열대 기후로 치앙마이는 장마철이 있으며, 이 기간에 치앙마이의 강은 범람할 정도로 넘치는데 이는 래프팅하기 가장 좋을 때입니다.


특히 매탱강(Mae Taeng River)은 래프팅하기 가장 좋은 강입니다. 급류의 다양한 등급과 안전을 보장하는 숙련된 가이드가 있어 급류 래프팅 초보자부터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 끈적끈적한 폭포

끈적끈적한 폭포 풍경 / 사진=itsbetterinthailand


◆ Sticky Waterfalls


치앙마이의 '끈적끈적한 폭포'(또는 남톡 부아통, Nam Tok Bua Tong)는 석회암 표면이 매끄럽게 만드는 자연 현상인데요. 방문객들은 미끄러지지 않고 폭포를 오를 수 있으며, 이는 정말 독특한 경험입니다.


폭포는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하게 본인의 페이스대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폭포 꼭대기에 도달하고 폭포수를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습니다.


폭포는 아름다운 ‘남톡 부아 통남 푸쳇시(Namtok Bua Tong-Nam Phu Chet Si) 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치앙마이에서 할 수 있는 가장 환상적인 일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2024년 해외 최고의 축제 BEST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