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May 16. 2024

한국관광공사 선정 부산에서 꼭 가야 할 명소 TOP 8

2023~2024년에 꼭 방문해야 할 부산 관광명소 8곳

감천문화마을 어린왕자와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선정되었는데요. 푸른 바다는 물론 산과 공원까지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많고, 해산물, 회, 파전, 씨앗호떡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향으로 장사진을 이뤘던 해운대 포장마차가 문을 닫게 되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해운대 포차를 보내고 다른 곳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랍스터회를 판매하는 달맞이고개에 위치한 식당부터 기장 연화리 등이 주목받았습니다. 풍부한 바다를 끼고 있어 부산을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여행코스가 바로 부산 바다를 방문하는 것인데요.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운대부터 송정까지 한국관광공사가 주목한 부산 여행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뽑은 부산 최고의 관광지 8곳>

1. 태종대공원

2. 해운대&송정해수욕장

3. 감천문화마을

4. 용두산 공원&자갈치

5. 송도용궁구름다리

6. 오시리아 관광 단지

7. 부산엑스더스카이&그린레일웨이

8. 광안리해수욕장


1. 태종대공원

태종대공원 해안 경관 / 사진=인스타그램


태종대는 부산에서 가장 멋진 자연경관을 가진 곳으로, 해양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날씨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은 그야말로 힐링인데요. 부서지는 파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태종대 공원에서 짧게나마 산책하는 것 어떨까요?


초록초록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푸르고 짙은 진정한 부산 바다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의 때가 덜 탄 듯한 자연 그 자체인 모습에 흠뻑 빠질 것입니다.


2. 해운대&송정해수욕장

해운대 야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운대해수욕장은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장소로 숙박시설이 많은 편입니다. 5성급 호텔부터 호스텔까지 해운대 바다를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숙박시설에 머물며 해운대 낮과 밤을 즐겨보세요.


해운대에서 떠오르는 핫플인 해리단길에서 식사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산 로컬들이 즐겨 찾는 여름 휴양지로, 최근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해운대보다는 비교적 가성비 숙박시설이 많고, 맛있는 음식도 저렴한 편입니다. 깨끗한 송정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죽도에도 꼭 들려보세요.


3. 감천문화마을

감천문화마을 낮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서부의 랜드마크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어린 왕자 포토존에서 알록달록한 감천문화마을의 전경을 담아보세요.


관광안내소도 있어 처음이라면 꼭 방문 후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세요. 멋진 뷰를 자랑하는 카페부터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는 상점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4. 용두산 공원&자갈치

용두산 공원 벚꽃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영화 ‘올드보이’에서 산낙지를 먹는 장면이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음식에도 뽑혀서 부산 여행을 하는 외국인들 사이에서 챌린지까지 등장했습니다.


야외 자갈치 시장에서 회를 맛보고 건어물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용두산 공원은 오리지널 랜드마크로 특히 밤 야경이 끝내주는 명소입니다.


5. 송도용궁구름다리

송도용궁구름다리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바다와 하늘 사이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드는 부산의 떠오르는 핫플입니다. 부산 송도 해변은 크루즈부터 케이블카, 용궁구름다리, 스카이워크까지 부산 바다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송도용궁구름다리에서는 송도의 모든 아름다운 경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암남공원 해안 트레일, 현대적인 건물과 독특한 암석 절벽까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뷰를 자랑합니다.


송도용궁구름다리 위치와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6. 오시리아 관광단지

오시리아 오랑대공원 / 사진=인스타그램


MZ 사이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한국관광공사에서 꾸준히 소개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쇼핑부터 놀이동산, 박물관, 액티비티(루지 등), 해동 용궁사, 오랑대, 오시리아 해안 트레일, 아난티 힐튼 등이 있고, 새로운 부산 핫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기장의 독특한 바다 감성은 물론 송정보다 덜 붐비는 일광해수욕장까지 부산의 숨은 보석 같은 장소가 넘칩니다.


7. 부산엑스더스카이&그린레일웨이

부산엑스더스카이 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해운대 랜드마크인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파노라마 바다 전망을 자랑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부터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까지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유료 티켓을 구매해야 하고 부산의 야경스팟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린레일웨이는 말 그대로 철도 선로 옆 오솔길을 따라 부산을 여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복고풍 감성이 가득한 길목에서 이곳을 지나는 해변 열차도 만날 수 있습니다. 미포에서부터 청사포, 송정까지 이어지는 그린레일웨이를 산책해 보세요.


8.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의 밤을 책임지는 광안리는 광안대교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트렌디하고 새로운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광안리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열립니다. 광안리의 야경을 담고 싶으면, 황령산 전망대를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경상도에서 펼쳐진 알록달록한 튤립 공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