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만점 하체 운동
다리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넘치는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체에 포커스를 맞춘 운동을 진행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다리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보기 싫은 축 처진 살을 탄탄하게 만들어줄 다리 얇아지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운동과 병행하여 오래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스트레칭을 틈틈이 진행하면, 더욱 빨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리 얇아지는 최고의 하체 운동 5가지
1. 레그레이즈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짐볼을 활용하여 다리를 쥐어짜듯 운동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리버스 플랭크 킥
엉덩이로 앉은 후, 두 다리를 뻗고, 발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때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교차하면서 들어줍니다. 다리를 들 때 절제된 움직임으로, 느리지만 견고하게 자세를 잡으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런지
상체를 곧게 유지하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는데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두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앞에 나온 무릎은 바깥으로 밀지 않도록 하며, 다른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발뒤꿈치에 힘을 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쪽 다리로 런지를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4. 사이드 레그레이즈
밴드를 발목에 끼우고 오른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발은 꼿꼿하게 세우면서 두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복근을 타이트하게 조이고, 위쪽 다리를 어깨 높이만큼 올려 준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반복 운동합니다. 밴드가 없을 경우, 맨몸 운동으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5. 다리 접어 당기는 스트레칭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선 상태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T자 자세를 만든 후, 무릎을 구부려서 엉덩이 부분에 닿게 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한 손으로는 바닥을 지탱하고, 한 손으로는 발목을 잡아서 스트레칭을 강화시킵니다. 10회 이상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