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비만 예방하는 방법
폼롤러를 활용하여 스트레칭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서 유착되거나 상처 입은 조직을 치료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데요. 특히 붓기를 제거하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매 관리에 효과 좋은 폼롤러 스트레칭 5가지를 확인하세요.
하체의 붓기를 제거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폼롤러 스트레칭
1. 허벅지 라인
폼롤러 위에 허벅지를 대고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코브라 자세와 같이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폼롤러를 무릎 위에서부터 골반까지 움직이면서 스트레칭합니다. 통증이 느껴지거나 근육이 뭉친 부위는 바닥을 향해 힘을 가해주면서 눌러주면, 통증 해소 및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2. 종아리 라인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펴고 종아리 부분에 폼롤러를 놓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올리고,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며,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발목 부분에서 무릎 부분까지 폼롤러를 굴리면서 스트레칭하세요. 그런 다음 다리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3. 햄스트링 라인
사이드 레그레이즈 자세를 시작하는 것과 같이 옆으로 돌아 누워서 왼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폼롤러를 허벅지 옆에 둡니다. 그리고 허벅지 옆 라인을 마사지한 후, 양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햄스트링 부분까지 마사지하면 되는데요. 하체의 붓기를 제거하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을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반복합니다.
4. 엉덩이 라인
바닥에 누워서 폼롤러를 엉덩이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잡아당겨서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살짝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와 다리를 동시에 스트레칭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엉덩이 라인 변형
바닥에 누워서 폼롤러를 엉덩이에 두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은 후, 양손을 햄스트링 부분에 대고 살짝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로도 동일하게 반복하면 되는데요. 다리를 들어 올림으로써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되며, 다리 붓기를 제거하고, 골반 및 엉덩이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