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식이요법
최소한의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배고픔을 덜 느낀다면, 목표하는 체중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를 늘리려면,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포만감을 충분히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퀴노아, 자몽, 오이, 닭가슴살, 귀리 등은 체중 감량 식이요법에 자주 등장하는 식품인데요.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높이는 다이어트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높이는 다이어트 식품 5가지
1. 퀴노아
퀴노아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써 식이섬유, 단백질, 단일 불포화 지방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 철, 마그네슘, 아연, 칼륨으로 무장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에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하며, 심장질환이나 암, 2형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몽
덴마크 다이어트의 주재료인 자몽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는데요.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자몽의 나리진 성분은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며,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오이
오이는 다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 저칼로리 식품인데요. 체내에 수분을 공급하며,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불필요한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을 관리하고, 더부룩한 배를 평평하게 만들도록 돕습니다. 또한, 염증 효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에 항상 포함되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인데요.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을 포함하여 비타민 B6, 철분, 셀레늄, 아연, 나이아신 등과 같이 근육을 만드는 데 유용한 영양분들이 가득 차 있는데요. 퀴노아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귀리
위장을 가득 차 있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귀리는 저칼로리 식품으로써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소화가 용이하며, 배변 활동을 증진시키고,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관련 시스템이 향상됨에 따라서 체중도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허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