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21. 2018

허벅지살 빼기 위해 꼭 해야 하는 레그레이즈 5가지

허벅지 운동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는 간단하지만 효과 좋은 운동 중 하나인데요. 허벅지를 포함하여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탄하게 만들고, 복부 및 코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 굴곡근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허벅지살 빼기 위해 꼭 해야 하는 레그레이즈 5가지를 소개합니다.


허벅지살 빼기 위해 꼭 해야 하는 레그레이즈 5가지


1.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운동하고, 자세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2. 레그레이즈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오른쪽으로 눕고,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팔을 지지대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왼쪽 발을 오른쪽 무릎 위로 넘겨서 발바닥을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초 동안 운동하고,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편으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4. 레그레이즈 변형


등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다리를 엉덩이 위로 들어 올려 뻗고, 무릎은 살짝 구부립니다. 팔은 몸 옆에 두고,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놓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모으고,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천천히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다시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다른 방향으로도 반복합니다. 방향을 계속해서 전환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레그레이즈 & 폼롤러


폼롤러 위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위로 뻗어줍니다.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발을 뻗을 때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하루 한 잔 오이를 물에 넣어 마시면 생기는 효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