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24. 2018

독일에서 난리난 홈트레이닝 맨몸 운동 2주차

효과 좋은 맨몸 운동

프리레틱스는 독일에서 만들어진 운동법으로써 도구의 사용 없이 맨몸 운동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쉬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빠른 시간 안에 최대한의 반복 움직임으로 신체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신의 신체 능력에 따라 5주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독일에서 난리난 홈트레이닝 맨몸 운동 2주차를 소개합니다.


독일에서 난리난 홈트레이닝 맨몸 운동 2주차


운동 방법


2주차 운동 '맥스'는 푸시업과 스쿼트 2가지 운동만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이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100초 동안 푸시업을 진행하고, 300초 동안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운동 중에는 휴식 시간을 갖지 않고, 400초 동안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푸시업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체, 엉덩이, 하체가 솟구치거나 처지지 않도록 균형을 맞추도록 합니다.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크게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00초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스쿼트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앞으로 구부리는 대신에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 되는데요. 지면과 수평이 될 때까지 천천히 앉습니다. 이때 무릎은 발끝을 넘고 안 넘고의 기준이 아닌 발끝의 방향과 동일선상에 있도록 위치시키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일어설 때는 엉덩이에 힘을 주고 수축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300초 동안 최대한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잠들기 전 5분 매일하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