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26. 2017

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 6가지

수분 섭취 방법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권장하는 하루 물 섭취량은 약 8잔으로, 1.5~2L에 해당하는 물을 자신의 키와 몸무게에 따라 적당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충족돼 있으면, 우리 몸의 기능도 훨씬 잘 작동하게 되는데요. 에너지를 얻거나 깨끗한 피부, 체중 감량 등 효과도 무궁무진합니다. 만약 턱없이 물 섭취량이 부족하다면, 아래 몇 가지 팁을 참고해보세요~! 


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 6가지 


1. 수분 균형 맞추기 


알코올이나 커피는 우리 몸에 수분을 마르게 만드는 주요 원입니다. 알코올은 항이뇨 호르몬의 작용을 막아 소변을 자주 보게 만들어 탈수 현상을 일으키며, 커피의 카페인도 이뇨 작용을 일으켜 몸 속 수분을 빼앗아갑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음료들을 마실 때에는 충분한 물을 마셔서 수분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2. 아침에 일어나서 물 마시기


아침에 물을 마시는 습관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데요. 물을 마시면 비어 있는 위장이 채워지며, 몸과 혈액에 있는 노폐물이 제거되어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대사가 증가하여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워터 보틀이나 스마트 시스템 활용하기 


액세서리처럼 항상 휴대할 수 있는 워터 보틀을 구입하거나 리마인더 기능이 있는 스마트 보틀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수분 섭취량을 체크하거나 섭취 시기를 알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인퓨즈 활용하기 


물만 마시는 것이 어렵다면 인퓨즈를 활용해서 과일이나 허브를 넣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독특한 향기와 맛이 있기 때문에 물을 마실 때와는 다른 재미를 더해줍니다. 



5. 음료 바꾸기 


청량 음료나 주스, 커피 등을 마시는 대신 물을 선택하세요. 물론 매번 그러기는 힘들지만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그렇게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식전에 물 마시기 


식전에 한 컵의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식욕이 안정적인 상태로 바뀌기 때문에 과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뱃살 고민!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