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26. 2019

완벽한 뒤태를 위한 등 근육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

등 근육 만들기

뒤태를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등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운동에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어깨가 펴지면서 움츠러든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으며, 척추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을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몸을 지탱할 수 있는데요. 완벽한 뒤태를 위한 등 근육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완벽한 뒤태를 위한 등 근육 만드는 맨몸 운동 5가지


1.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그리고 하체를 들어주세요. 바닥에서 다리를 띄우면서 동시에 상체를 들어서 팔을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팔과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1분간 수영을 하는 것처럼 반복합니다.


2.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앉아서 손바닥을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몸을 전체적으로 사선이 되도록 만드세요. 그런 다음 호흡을 하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처음에는 30초를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시간을 늘리면서 1분씩 버티세요.


3. 와이드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 기본자세에서 팔을 더 넓게 벌리고 시작합니다. 와이드 팔굽혀펴기 자세로써 더 많은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자세가 부담스럽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1분 동안 움직임을 반복하세요.


4. 슈퍼맨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어주세요. 손을 앞으로 뻗거나 팔꿈치를 구부려서 옆구리에 붙입니다. 척추를 쥐어짜면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버티는 과정을 반복하세요.


5. 낙타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힙니다. 가슴을 활짝 개방하고, 척추를 늘여줄 수 있도록 움직이세요. 하체는 바닥에 고정시키고, 엉덩이와 발꿈치를 붙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작가의 이전글 하루 5분씩 누워서 복부 근육을 만드는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