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루 종일 생활하면, 하체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리가 붓거나 근육이 약해질 수 있으며, 피로가 쌓일 수 있는데요.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 하체를 충분히 풀어줄 수 있는 운동을 통해 하체 비만을 예방하고,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부은 하체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하루 종일 부은 하체 피로를 풀어주는 동작 5가지
1.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나 침대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상체는 편안하게 두고, 다리를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주세요. 무릎은 완전히 펴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햄스트링을 잡고, 당겨줍니다. 최대한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으로 당겨서 3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가슴으로 당겨서 3초 이상 버티세요.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며 운동하세요.
3. 로우 런지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세요. 양손을 오른쪽 무릎에 올리고, 왼쪽 다리를 바닥에 붙입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세요. 30초 운동하고,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4. 다운도그
매트에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포워드 밴드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하세요. 팔꿈치와 무릎을 완전히 펴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1분 동안 이 자세로 버티세요.
5. 트라이앵글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왼쪽 발목을 왼쪽으로 틀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왼손을 바닥으로 내리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오른손 끝을 향합니다. 30초 동안 스트레칭하고, 반대편 방향으로 숙여서 30초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