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20. 2017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극대화시키는 방법 7

음식 적게 먹는 방법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을 통해서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해야 합니다. 하지만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면서
포만감을 극대화시키는 방법 7가지


1. 높은 수분 함량의 식품 섭취하기 


과일 및 채소와 같은 식품들은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위를 가득 채웁니다. 그러므로 식사와 간식에 채소와 과일을 포함시키면 좋은데요. 멜론, 수박, 복숭아, 토마토, 오이 등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섬유질이 많은 음식 선택하기 


우리 몸은 섬유질을 소화할 수 없으므로, 바로 위장을 채우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물이 위를 떠나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허기 발생을 지연시킬 수 있는데요.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사과, 베리류, 견과류, 콩류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체 음식 섭취하기 


단단한 형태의 고체 간식을 먹는 사람들은 액체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더 오래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더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배가 고픈 것처럼 느껴진다면, 스무디를 샐러드 형태로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전분과 탄수화물을 더 적게 섭취하기 


포도당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식품들은 더 빨리 배고프게 만들며, 탄수화물 식품은 단백질 식품보다 빠르게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조각의 빵 대신에 한 조각의 닭고기를 먹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5. 커피로 식욕 억제하기 


커피는 펩티드 YY라는 호르몬의 방출을 촉진시켜 식욕을 억제 시키는데요. 하루에 2잔 정도 블랙 커피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천천히 먹기 


위가 가득 차야만 포만감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뇌는 소화기 호르몬으로부터 포만감 신호를 전달 받는데요. 천천히 식사를 하면, 이 호르몬이 뇌에 배가 가득 찼음을 알리는 시간이 생기게 되며, 더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더 많은 수분 섭취하기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허기가 줄어들고 식후 포만감이 커집니다. 식사 전에 2잔의 물을 마시면, 음식 섭취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 전체를 탄탄하게 가꾸는 올인원 플랭크 운동 4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