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02. 2020

하루 4분 상체를 숙이면서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기

스트레칭

상체를 숙였다가 일으키는 동작을 통해 하체를 이완시키고, 하체 곳곳을 풀어줄 수 있는데요.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에 부종이나 통증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하체를 날씬하게 만드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개선하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하루 4분 상체를 숙이면서 하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하루 4분 상체를 숙이면서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기


1단계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몸을 ㄱ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손끝을 최대한 뻗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무릎을 완전히 펴도록 하고, 1분간 호흡합니다.


2단계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천천히 숙여주세요. 그리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무릎을 펴줍니다. 그런 다음 손으로 종아리를 잡거나 바닥을 터치하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1분 동안 호흡하며 운동하세요.


3단계


매트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팔을 뒤로 보내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등 뒤에 있는 손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몸을 전체적으로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하세요.


4단계


다리를 모으고 서서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팔꿈치를 펴는 동시에 무릎을 완전히 펴주세요. 시선은 발끝을 응시하면서 상체와 하체를 전체적으로 늘여주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처진 엉덩이와 뱃살을 동시에 없애는 하루 4분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