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1. 2017

체지방과 이별하는 방법 6가지

굿바이 체지방

몸에 체지방 비율이 높으면 만성질환이나 심혈관 질환 등과 같은 비만과 관련된 합병증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는데요. 체지방을 확실하고 빠르게 줄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변화가 필요합니다. 체지방과 이별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체지방과 이별하는 방법 6가지


1. 식단 바꾸기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나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체지방을 절대 줄일 수 없는데요. 복근은 부엌에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체지방을 줄이는 첫 번째 단계는 식단을 개선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방법 - 가공 식품, 설탕 및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데요. 케이크, 과자, 아이스크림, 튀김 음식 및 사탕을 줄여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과일, 채소, 잎이 많은 채소, 통곡물, 살코기, 생선 등과 같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면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영양가가 거의 없는 고칼로리 음료는 대신 물을 마시세요. 달콤한 종류의 커피, 인위적으로 달게 만든 주스, 알코올, 소다를 과감하게 줄여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몸을 최적 상태로 유지시키면, 몸을 세척하고 신진 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서 식전에 물 한 컵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우리 몸은 굶주림과 갈증 신호를 유사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허기가 느껴지면 물을 먼저 마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3. 똑똑하게 섭취하기


염증에 대항할 수 있는 항산화물질이 포함된 레드 와인이나 다크 초콜릿은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녹차, 베리류, 사과 등에서도 카테킨 성분이 포함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천천히 식사하기


푸드 파이터가 아니라면 시간을 가지고 음식을 천천히 씹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에 집중하고, 천천히 다 씹어 삼킨 이후에 젓가락질을 시작해야 합니다. 위장이 가득 찬 것을 두뇌가 깨달으려면 적어도 20분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시간을 들여 천천히 식사하면 과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매운 음식 즐기기


복부 지방과 사투를 벌이고 있다면, 아침에 마시는 물에 계피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매운 음식에는 캡사이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6. 운동하기


식이요법은 체지방을 줄이는 한 부분일 뿐입니다. 일주일에 적어도 2~3번은 달리기,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 등과 같은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워밍업을 5분 정도 가볍게 한 후 운동을 시작한 다음, 강도를 조절하며 움직이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1분 동안 달리기를 한 이후 2~3분 동안 걷는 방법을 20분 정도 반복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굳이 유기농으로 사지 않아도 되는 식품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