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06. 2021

집에서 하체 근육 만드는 홈트 동작 5가지

홈트레이닝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하체 운동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하체 근육을 단련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으며, 체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 및 부상 예방, 안정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5가지 하체 운동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하체 근육 만드는 홈트 동작 5가지


1. 런지


손에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30초 동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서 런지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2.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에는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세웁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레그레이즈 변형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우고,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천천히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주세요. 쟁기 자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다리를 드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4. 덩키킥


허벅지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덩키킥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사이드 스쿼트


탄력 밴드를 허벅지에 끼운 후, 무릎을 구부리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보고,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한 달 동안 이 동작을 하세요! 전신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