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01. 2021

하루 10분 이 동작을 해야 하는 놀라운 이유

하체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고,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몸매 라인이 드러나면서 옷핏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나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군살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10분 이 동작을 해야 하는 놀라운 이유


1. 스쿼트 변형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리고,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하여 다리를 모았다가 다시 점프하여 다리를 벌립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덩키킥 변형


네발기기 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려서 발끝을 공중으로 뻗었다가 펴주세요. 30초 운동 후,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3. 브릿지킥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족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30초 반복하세요.


4.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앉아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고, 테이블 자세를 만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5. 플랭크킥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플랭크 자세는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고, 킥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저녁 5분씩 이렇게 반복하면 생기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