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27. 2021

매일 이렇게 반복하면 허벅지에 나타나는 효과

하체 운동

허벅지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력 있는 하체 라인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몸을 대칭적으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데요. 신체를 스트레칭하면서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으며, 약해진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이렇게 반복하면 허벅지에 나타나는 효과


1. 덩키킥


허벅지에 밴드를 끼우고, 바닥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2. 스쿼트 & 런지


스쿼트 동작과 런지 동작을 번갈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쿼트 후,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이번에는 스쿼트 후, 오른쪽 다리로 런지 동작을 이어갑니다. 1분간 2가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3. 브릿지 변형


다리에 밴드를 끼운 상태에서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립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사이드 레그레이즈


발목 부분에 밴드를 끼우고, 왼쪽으로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옆으로 누워서 왼쪽 다리를 들면서 30초 진행합니다.


5. 다리 들기


다리에 밴드를 끼운 후,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걷기 대신 이 동작을 한 달간 하면 생기는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