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ug 23. 2022

매일 100번 이렇게 참았더니 한 달 후 나타나는 효과

맨몸 운동

하체 비만이 걱정이거나 군살을 없애면서 탄력을 추가하고 싶다면, 하체를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운동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매일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며, 1분씩 나눠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운동 사이에는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가져가면서 운동 효과를 높이세요.



매일 100번 이렇게 참았더니 한 달 후 나타나는 효과

스쿼트 변형

바닥에 서서 다리는 넓게 벌려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발을 모았다가 다시 점프하여 발을 벌리고,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는 든 상태를 유지하고, 다리는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리버스 런지

바닥에 서서 오른발을 뒤로 대각선 방향으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발꿈치를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발을 대각선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사이드 플랭크 업다운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면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30초 진행합니다.



플랭크킥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왼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자극을 느끼면서 운동하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요가 강사도 추천하는 동작! 이것을 매일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