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하체 비만이 걱정이라면 다리의 군살을 빼고, 튼튼하고 탄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루에 5분만 투자하면, 하체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 운동은 1분씩 진행하고, 20초의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하체 비만 탈출하는 5분 다리 운동
1. T자 운동
이 운동은 균형 감각 및 코어를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등을 포함한 온몸을 단련할 수 있고, 하체 군살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방법 - 왼쪽 발로 서서 오른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려 들어올립니다. 상체를 앞으로 기울여서 오른쪽 다리가 뒤로 가게끔 만드세요. 두 팔은 머리 위로 들어 올려서 중심을 잡도록 하고, 다리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다가 오른쪽 발 뒤꿈치가 오른쪽 다리 뒤쪽을 건드릴 수 있도록 당깁니다. 절제된 움직임으로, 오른쪽 다리를 원래의 위치로 복구시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합니다.
2. 킥 운동
이 운동은 엉덩이와 허리 근력에 좋은 운동으로써 탄탄한 다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방법 -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두 손은 어깨 바로 밑에 위치하고, 두 무릎은 엉덩이 바로 밑에 있도록 하세요. 오른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서서히 뒤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들어올리면 되는데요. 발을 천장 방향으로 꼿꼿하게 세워 둔근을 쥐어짭니다.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합니다.
3. 플랭크 리프트 운동
플랭크 변형 운동으로써 짐볼을 활용하여 엉덩이와 등, 허벅지 근력 향상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방법 - 짐볼 위에 배를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팔에 힘을 주어 앞으로 조금 나아갑니다. 그러면 짐볼 위에 종아리가 올라가게 되는데요. 척추가 휘지 않게 고정시키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공으로 천천히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반복합니다.
4. 스위밍 운동
이 운동은 등 근육 외에도, 햄스트링, 허벅지, 엉덩이까지 탄력 있게 가꾸어주는 운동입니다.
방법 -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두 팔은 머리 위로 들어올립니다. 복부에 힘을 주어 바닥에서 떨어뜨려 허리를 보호하세요. 그리고 다리, 팔, 머리를 매트 위에서 들어 올립니다. 두 무릎은 곧게 펴고, 오른쪽 다리 전체와 왼쪽 팔을 바닥에서 어느 정도 완전하게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낮추면서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을 매트에서 들어 올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