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만감 제거 음식
배에 가스가 가득 찬 느낌이 들거나 속이 더부룩해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라면, 복부 팽만감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복부 팽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염증성 장 질환이나 만성 변비, 소화기 계통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팽만감을 방치시키기 말고,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팽만감을 없애고
배를 평평하게 만드는 음식 6가지
1. 바나나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바나나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복부를 부풀리는 나트륨 및 초과 수분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날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였다면, 다음 날 아침에는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항경련 치료제로써 소화관 전체를 진정시키고, 가스가 원활하게 통과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차를 마시면, 가스를 원활하게 방출할 수 있는데요. 팽만감을 느낀다면, 식후에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3. 요거트
내장의 박테리아 균형이 맞지 않으면, 가스와 팽창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요거트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형태의 박테리아는 내장을 정화하고,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당분이 포함되지 않은 요거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오트밀
야근이나 야식 등의 불규칙한 생활 패턴으로 변비, 팽만감, 복부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은 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5. 파슬리
허브 종류 중 하나인 파슬리는 몸에서 여분의 수분을 제거하고, 뼈를 만드는 비타민 K와 면역 강화 비타민 C를 제공하는 천연 이뇨제입니다. 파슬리를 가루로 만들어서 음식에 활용하거나 샐러드, 녹즙 등의 형태로 섭취하면, 팽만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생강
생강은 소화를 돕고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항경련제로써 생강 뿌리를 뜨거운 물에 담가 우려낸 뒤 마시면, 소화 불량을 해결할 수 있고, 팽만감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