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6. 2017

음식 섭취로 기분을 전환시키는 방법 5가지

기분 전환 음식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이요법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무언가를 먹음으로써 기분을 나아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을 달래주는 씨앗류에서부터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녹색 식품에 이르기까지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는 5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음식 섭취로 기분을 전환시키는 방법 5가지


1. 참깨


참깨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영양분이 들어 있는데요. 우울증과 불안증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는 아연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크 초콜렛


카카오가 70% 이상 함유된 다크 초콜렛을 섭취하면, 체내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불안증을 덜어 낼 수 있는데요. 카카오 성분은 엔돌핀 방출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우울증에 대항하는 엽산에서부터 불안증을 완화시키는 마그네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기분 전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아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체내에 아연이 적으면 적을수록 우울증에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요거트


요거트는 적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타민 B12를 제공하는데요. 비타민 B12 결핍은 우울증과 관련성이 높으며, 강력한 비타민 섭취가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가 충분한 양의 비타민을 얻지 못할 경우, 실제로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식물은 비타민 B12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유제품, 달걀, 해산물, 육류 등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렌틸콩


렌틸콩은 엽산이 풍부한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우울증 개선에 아주 좋은데요. 엽산이 풍부한 다른 식품에는 강낭콩, 검은콩,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순무 잎,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건강을 위해 더 자주 걸어야 하는 이유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