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억제 식품
육체적으로 배고픈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무언가를 먹고 싶다는 충동을 느낀다면, 식욕이 증가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한다면, 식욕 증가는 가장 큰 적 가운데 하나입니다. 식욕이 증가하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으니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하는 식품을 식간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하는 8가지 식품
1. 사과 식초
사과 식초는 식욕을 억제하고, 설탕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사과 식초에 함유된 아세트산은 식욕을 조절하는 뇌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저칼로리 섭취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고추
고추를 각종 요리에 추가하면, 식욕을 감소시킬 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고추에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 아몬드
영양 결핍으로 식욕이 증가할 수 있는데요. 특히 마그네슘 결핍은 설탕 갈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는 마그네슘, 비타민 E,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배고픔을 통제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4. 녹차
녹차에는 아주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는데요. 매일 녹차를 3~4잔 꾸준하게 마시면,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며, 몸무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녹차 추출물은 허기를 느끼게 만드는 호르몬의 수치를 낮출 수 있으며,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물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고픔과 갈증을 혼동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하는데요. 매 식사 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기르면,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식욕 억제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생강을 섭취함으로써 렙틴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7.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데요.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합성을 막아주며,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8. 사과
모든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먹어야 하는 간식을 하나만 꼽으라면, 주저 없이 사과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사과는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것으로 입증된 화합물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포만감을 가져다 주며, 칼로리도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