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13. 2017

좌골 신경통을 완화시키는 3가지 스트레칭

통증 완화 스트레칭

부상이나 임신 등으로 인해 좌골 신경통이 생길 수 있는데요. 좌골 신경으로 인해 느껴지는 통증으로, 아래쪽 척추에서부터 다리의 뒤쪽 뼈까지 이어집니다. 통증 강도가 강하여 참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좌골 신경통을 완화시키는 3가지 스트레칭


1. 트위스트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척추를 뒤틀면서 약간의 움직임을 만들기 때문에 좌골 신경의 압박으로부터 통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뭉친 이상근을 푸는 데에도 좋습니다. 


방법 - 매트 위에서 앉은 자세로 시작하며, 두 다리는 전면으로 쭉 뻗어줍니다. 두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발뒤꿈치를 오른쪽 엉덩이뼈 근처로 바짝 붙이세요. 오른쪽 발을 왼쪽 무릎 위로 교차시키고, 바닥에 고정시키도록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발목은 왼쪽 무릎 바로 옆에 있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은 뒤쪽으로 뻗어 바닥에 고정시키고,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다리로 교차시키면서 부드럽게 비틀림을 강화하세요.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후 왼쪽으로 틀어지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다리 당기는 스트레칭


이 자세는 뭉친 이상근 및 엉덩이, 등을 풀어주는 편안한 자세인데요. 이상근은 좌골 신경통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방법 -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올립니다.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상단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가 만든 열린 공간을 통해 오른손을 뻗어 왼쪽 손을 잡습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왼쪽 무릎을 가슴팍 쪽으로 구부립니다. 5초 정도 머무른 다음,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3. 다리 올리는 스트레칭


이 자세는 무릎을 구부린 채로 진행되기 때문에 등과 햄스트링을 중점적으로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 


방법 -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왼쪽 무릎을 부드럽게 구부리고 다리를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골반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종아리 부분을 잡고, 상체에 힘을 빼면서 가볍게 당겨줍니다. 5회 호흡한 후, 왼쪽 방향으로 바꾸어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체중을 감량하는 아주 사소한 방법 7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