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l 19. 2017

당신이 더 많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는 징후 6가지

지방 섭취가 필요한 순간

지방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신체 기능에 에너지를 주며, 뇌 발달 및 비타민을 흡수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지방 섭취가 부족하면, 배고픔을 느끼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등의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더 많은 지방을 먹어야 하는 징후를 소개합니다.


당신이 더 많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는 징후 6가지


1. 항상 배고픔을 느낀다.


아침 식사를 한 이후에도 점심 시간 직전에 배꼽 시계가 울리는 것을 발견했다면, 식단에 지방이 더 필요한 것일 수 있는데요.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식욕을 조절하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 오일(오일류), 연어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2. 몸이 으슬으슬 춥다.


날씨나 계절에 상관 없이 추위를 느낀다면,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몸의 지방 세포는 열을 발생시키고,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식단을 통해서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종종 한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비타민이 흡수되지 않는다.


식단에 충분한 지방이 없으면, 비타민 결핍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지용성 비타민은 식이지방이 있어야 지방과 함께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오메가 3 지방산과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는 아몬드와 같은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집중력이 떨어진다.


집중하는 데에 어려움이 따르거나, 하루 종일 피곤함을 느낀다면, 연어와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점심 메뉴로 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생선이나 오일류, 시금치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시력과 인지 기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알츠하이머 병과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피부가 건조하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가렵거나 얇게 벗겨지거나 자극 받는 느낌이 들면, 식단을 둘러볼 필요가 있는데요. 충분한 오메가 3 및 오메가 6필수 지방산을 섭취하면, 태양 민감도를 줄이고, 여드름 관련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6. 당뇨병이 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이 저지방 식이요법보다 혈당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백미 및 설탕을 피하고 살코기, 올리브 오일 및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