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ug 23. 2017

헬스 트레이너가 밝힌 기피해야 할 식습관 4가지

식습관 정보

좋은 식사 한번이 즉각적인 결과를 만들지 않는 것처럼, 나쁜 식사 한번이 몸을 망가뜨리지는 못합니다. 모든 결과물은 장기적인 습관에서 비롯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식습관을 어떻게 관리하고 유지하느냐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4가지 사항은 건강 관리를 위해 기피해야 할 대표적인 식습관입니다.


헬스 트레이너가 밝힌 기피해야 할 식습관 4가지


1. 칼로리 마시기


청량 음료를 포함한 일부 음료들은 건강한 식이요법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음료에는 영양분이 없으며, 설탕 이외에는 정말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다고 보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음료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고, 레몬, 라임, 민트 등을 물에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하면서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식사 거르기


살을 빼고 싶으면 위장을 먼저 채워 넣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섭취하는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관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좋습니다. 매일 3-5회 작은 식사를 하고, 매 식사마다 식이섬유나 단백질을 포함하여 포만감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3. 튀긴 음식 섭취하기


튀긴 음식을 가끔 먹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즐겨 먹는다면,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튀긴 음식을 통해서 체내로 유입되는 트랜스 지방의 양은 가히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며,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4. 밤에 설탕이나 곡물 섭취하기


밤에는 설탕, 전분과 함께 피해야 하는 대표적인 식품은 곡물인데요. 저녁 식사에는 가볍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전분과 곡물은 신진대사가 떨어지는 밤에 먹기에는 칼로리 밀도가 불필요할 정도로 높기 때문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