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끄는 아침 식사 실수 8가지

다이어트 실패 원인

by 텐바디

많은 전문가들이 아침 식사를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아침 식사로 인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하루에 섭취하는 총량이 결정되거나 신진대사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아침 식수를 하고 난 이후, 점심 전에 배고픔을 느낀다면,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저지르지 말아야 할 아침 식사 실수를 확인하세요.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끄는 아침 식사 실수 8가지


1. 충분하지 않은 단백질
1.jpg


아침 식사를 토스트나 시리얼로 충당하는 것은 쉽고 빠르지만 오전 내내 사용될 필요한 만큼의 단백질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내일 아침부터는 이런 음식들을 아침식사로 활용하지 말고, 13-20g의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2. 성분 측정 건너 띄기
2.jpg


건강한 식재료를 모두 함께 사용한다고 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건강한 식재료들이 칼로리 한도 내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눈대중이 아닌 정밀한 양과 성분을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건강한 지방 먹지 않기
3.jpg


아침 식사에 포화 지방이 아닌 건강한 지방 10-15g 정도가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건강한 지방은 굶주린 배를 채워 몇 시간 동안 넉넉한 포만감을 제공하여 줍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를 사용하면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더 큰 포만감을 줍니다. 스무디에 넣거나 토스트에 넣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가 취향이 아니라면, 견과류와 씨앗류를 첨가하세요.


4. 너무 많은 정제 탄수화물 섭취
4.jpg


때로는 아침 식사 시간에 구운 음식을 먹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을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빠르게 배고픔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먹고 싶어 참을 수 없다면, 과도하게 섭취하지 말고, 단백질 스무디와 함께 섭취하도록 하세요. 통곡물이나 단백질 파우더 등을 이용하여 조리하여도 좋습니다.


5. 칼로리 많은 음료 섭취
5.jpg


얼린 바나나, 땅콩버터, 바닐라 두유 등 건강에 좋다고 하여 아무 재료를 믹서기에 마구 잡이로 넣다 보면, 음료가 800 칼로리 이상을 넘어설 수도 있습니다. 특정 조리 방법을 따라 만들면, 스무디가 300-400 칼로리를 넘어가는 건 금방입니다. 반드시 칼로리를 확인해야 합니다.


6. 충분치 않은 식이섬유
6.jpg


저 탄수화물과 고 단백질이라는 규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다고 하더라도, 매우 중요한 부분을 놓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적어도 6g)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충분하지 않은 양의 아침 식사
7.jpg


과일이나 샐러드, 스무디로 해결하는 간단한 아침 식사는 속을 편안하게 채워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적어도 300-400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점심 전에 허기를 느끼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단백질과 지방 등의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8. 무계획적인 식사
8.jpg


아침에 항상 서두르고 손에 잡히는 아무거나 먹는 사람이라면, 건강하지 않은 아침 식사를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워두면, 설탕이나 칼로리가 적으면서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시간을 절약하려면, 스무디나 단백질바, 오트밀 등을 전날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생각보다 효과 좋은 서서 복근 만드는 단계별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