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Oct 04. 2017

체중 감량을 돕는 의외의 식품 5가지

체중 감량 식품

흔히 다이어트 중에 잘 섭취하지 않은 식품 중 일부는 의외의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뿐만 아니라 식습관의 변화도 꼭 필요합니다. 특히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포만감을 지속시키거나 지방 분해 및 식욕을 억제시키는 등의 체중 감량을 돕는 식품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체중 감량을 돕는 의외의 식품 5가지


1. 다크 초콜릿


70% 이상의 코코아가 함유된 다크 초콜릿의 쓴맛은 몸에 신호를 보내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탐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의 스테아르산은 소화를 느리게 만들고, 포만감이 지속되도록 돕습니다. 


2. 계피


계피의 항산화 화합물은 포도당을 대사시켜 하루 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항균성 식품이기 때문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며, 팽만감을 감소시킵니다. 


3. 연어


연어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면, 염증을 줄이고 체중 감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여 염증 수준을 더욱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4. 피칸


피칸은 비타민과 무기물이 풍부하여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증 및 면역 증강 작용을 하는데요.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 E, 마그네슘, 아연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E는 근육을 만들고, 지방 질량을 근육량으로 대체하며, 마그네슘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기여하여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을 더욱 빠르게 감량하도록 돕습니다.


5.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에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며,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는 것을 막는 필수 지방산을 공급하여 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식욕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내열성이 있으며, 음식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맛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조리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 루틴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